영혼을 단장해드립니다, 챠밍 미용실
사마란 지음 / 고블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챠밍 미용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들이 나타난다. 판타지 장르에 공포 소재 + 잔잔한 감성까지. 챠밍은 누구이며 도깨비와는 어떤 관계이고 챠밍은 힘들어 하면서도 이 일을 계속 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하는 그런 이야기들. 한 챕터를 읽을때마다 궁금증은 쌓여가고 마지막에 쌓였던 궁금증을 한꺼번에 풀어주는 그런 시원함이라니. 아이 작가님~ 떡밥회수 제대로 해주시는군요!!



책을 다 읽고 이제 1편이 끝난거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챠밍 미용실을 중심으로 한 더 많은 에피소드들이 나오면 좋겠다는 기대. 의명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가 더 나왔으면 하는 마음. 그리고 챠밍과 도깨비의 관계가 더 발전되었으면 하는 한 독자의 소녀 감성까지. 작가의 말에서 작가님께서 슬쩍 흘려주신 후속편에 대한 이야기가 실현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덮게 되었다. 이후 나오게 되는 후속작에서는 판과 난쟁이(똥자루)의 이야기와 함게 챠밍, 도깨비, 의명의 협력하는 상황들이 더 길게 서술되지 않을까? 그래주실거죠 작가님?ㅎㅎ



책에 담고 있는 에피소드들이 아동학대, 학교폭력, 유기견 등의 사회적 문제를 담아내고 있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조선시대 이야기와 한국정서도 느낄 수 있었던 재미난 이야기들. 책을 읽으며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떠올렸던 것 같다. 호텔델루나를 재밌게 보셨다면 이 책도 분명 재밌게 읽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