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멀라 해리스,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 - 이민자의 딸에서 새로운 최초를 만드는 리더로
댄 모레인 지음, 양진성 옮김 / 김영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최초'의 역사에서 새로운 미래를 그려가는 가능성의 리더십 카멀라 해리스의 전기이다. 최초의 여성 캘리포니아주 검찰총장, 최초의 흑인 여성 부통령, 최초의 흑인 여성 대통령 도전까지

한계를 넘어 기적으로,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 가고 있는 카멀라 해리스의 전기로 캘리포니아 주에서 40년 이상 정치 분야를 취재해 온 기자 '댄 모레인'이 1994년에 처음으로 카멀라 해리스를 취재한 이래 2010년 검찰총장 선거 및 상원의원 시절, 2020년 부통령 지명까지 해리스의 경력에 있어 중요한 매 순간을 기사로 썼다. 가장 오래, 가장 가까이에서 해리스라는 독특한 정치인의 성장 배경과 주변 인물, 경력, 세계를 움직이는 거물 정치인이 되기까지의 진화 과정을 밀착 취재하여 정치 기자만의 정확한 관점으로 밀착 취재하듯 카멀라 해리스를 세밀하게 그려냈다. 20여 년의 시간을 정리하여, 시크함 속에 따뜻한 인간성과 전략적인 정치성향, 그리고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정치 루트를 따라 정치기반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들어있다. 그리고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카멀라 해리스는 인도계 어머니와 자마이카계의 아버지인 이민자 부모 밑에서 태어났다. 그런 그녀가 최고점에서 다시 '최초'의 기적을 만들어 내며 한계를 뛰어넘는 최고 리더로 부상했다.



"저는 부통령직을 수행하는 첫 번째 여성이지만
마지막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

미국 정치사에 관한 내용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역사상 여성을 넘어 흑인 여성으로 최초의 부통령이고 차기 대통령 후보로 지명받고 있는 전략적이고 현명한 정치인 '카멀라 해리스의 전기인 <카멀라 해리스,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은 복잡한 정치사에서 만연화된 정치적 차이를 뛰어넘어 사회 약자들, 국민에게 심겨준 희망은 이미 실현되고 있다. 지도자들에게 새로운 리더십을 제시하고 여성 지도자들에게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준 책이다.
미국 정치사에 관한 내용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카멀라 해리스, 차이를 넘어 가능성으로>는 미국 역사상 최초 여성 부통령을 넘어 흑인 여성으로 최초의 부통령이고 차기 대통령 후보로 지명받고 있는 전략적이고 현명한 정치인 '카멀라 해리스의 전기이다. 복잡한 정치사에서 만연화된 정치적 차이를 뛰어넘어 사회 약자들, 국민에게 심겨준 희망은 이미 실현되고 있다. 지도자들에게 새로운 리더십을 제시하고 여성 지도자들에게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준 책이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읽고나면 생각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고 방향이 바뀔것이다.

진정한 지도력을 찾는 분, 여성 지도자, 새로운 방향의 리더십을 찾는 분, 강력한 리더십, 새로운 리더십을 찾는 분들께 추천.
특히 나의 세 딸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