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번지 유령 저택 세트 - 전4권 456 Book 클럽
케이트 클리스 지음, M. 사라 클리스 그림, 노은정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시공주니어 [456 Book 클럽]은 상상력과 유머를 원동력으로 4, 5, 6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만을 모아 아이들을 책 읽는 재미에 푹 빠지게 만들 시공주니어의 새로운 시리즈 중의 하나랍니다.

 

책제목부터~, 아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43번지 유령 저택]

요즘 우리 아이들 무서운 이야기 무지 좋아하지요.

무슨 괴담에서부터 온갖 공포시리즈에 푹 빠져서 혼자서 화장실 가기도 힘들면서 왜그리 빠져드는지~, 요즘은 엄마가 좋아하는 드라마에 유령이 나오자 그 드라마까지 함께 좋아하네요. 그래서일까요? 요 제목도 무시무시한 [43번지 유령 저택] 매력에 훅 빠져버립니다.

 

 

첫 번째 이야기 - 옥탑방에 유령이 산다!

두 번째 이야기 - 다시 뭉친 공동묘지 삼총사

세 번째 이야기 - 유언장에 숨어있는 비밀

네 번째 이야기 - 가면 쓴 우체국의 유령

 

아들의 이 [43번지 유령 저택] 시리즈를 읽고 남긴 책에 대한 소개 글처럼 유령저택에서 기상천외한 일들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랍니다.

 

 

 

책장을 넘기면, 미국 일리노이 주 겁나라 시 으슥한 공동묘지 길 43번지 스푸키 저택 도면 그림과 집 내부가 훤히 보이는 그림 소개로 시작된답니다.

그리고 등장인물 그림과 소개, 그리고 경고문인 듯한 글귀가 으시시시하게 만들지요~

 

 

 

"여러분이 이 책을 계속 읽기 전에 꼭 해 둘 말이 있어요.

다음 장을 펼치고 또 계속해서 책장을 넘기더라도 우리는 여러분이 유령을 좋아하게 되건 싫어하게 되건 시도 때도 없이 유령 생각에 잠기건 갑자기 오싹오싹 소름이 돋건 즐거운 꿈이든 섬뜩한 꿈이든 유령에 대한 꿈을 꾸건 말건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을 거예요.

그러니까 무턱대고 책장을 넘기기 전에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봐요. 정말 이 책을 꼭 읽고 싶어요?" 이런 경고문에 상관없이....... 아니, 그러니까....... 더더욱 궁금해서 견딜 수가 없다나요?

이 이야기는 유명한 어린이 책 작가인 부루퉁 B. 그럼플리가 부동산업자인 다파라 세일에게 책을 쓸 수 있는 조용한 곳을 찾고 있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면서 시작된답니다.

 

 

그리고 부루퉁씨는 겁나라 시에 있는 ‘으슥한 공동묘지 길 43번지’의 유령 저택을 계약하게 되지요. 그런데 그곳엔 이미 집주인 호프 교수 부부의 아들 드리미 호프와 고양이 섀도, 그리고 유령 올드미스 C. 스푸키가 살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이를 모르고 계약한 부루퉁씨는 드리미와 애완 고양이까지 돌봐야 한다는 계약 조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들과 같이 살게된답니다.

 

조금 괴짜 작가인 부루퉁은 어린이 책 작가임에도 징징대고 시끄러운 아이들을 무척이나 싫어하지요. 심지어 고양이 알레르기도 있답니다.

그런 부루퉁과 드리미의 불편한 한집 동거생활 순탄하지만은 않겠지요?~

 

부루퉁은 문을 쾅쾅 닫는 소리에, 피아노를 두들겨 대는 소리에 도저히 글쓰기에 집중할 수 없답니다. 이 모든 것이 이집에 함께 살고 있는 유령 올드미스의 짓인데~ 말이지요.

 

이렇게 서로 아옹다옹하며 지내던 어느 날, 자신의 책을 출판하는 게 살아생전의 꿈이었던 유령 올드미스는 부루퉁의 글을 몰래 훔쳐보다가 집필을 도와주겠다고 나선답니다.

처음엔 올드미스의 존재를 믿지 않았던 부루퉁은 마침내 유령의 존재를 믿게 되고, 부루퉁과 올드미스는 ‘43번지 유령 저택’에서 벌어진 일들을 책으로 만들어 낸답니다.

그리고 드리미 호프는 거기에 그림을 그려넣구요.

 

다소 황당하지만, 재미있는 가족 구성원이 된 이들, 알콩달콩 재미있는 서로 주고 받는 편지글로 이들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신기하고 재미있었답니다.

 

 

이 책 첫머리의 상세한 집에 대한 그림과 마찬가지로 마지막 부분에는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물 살펴보기 코너로 건물 안의 특징과 건물 밖의 특징을 설명해 놓아, 한편의 영화 한편을 상상하도록 만들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영화로 만들어졌음 좋겠다는 바램도 가져보았답니다.

 

지금 온라인 서점에서 착한가격 추천세트 모음전을 하고 있더라구요.

요 기회 놓치지 마시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43번지 유령 저택] 시리즈로 즐거운 독후활동 시작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