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끄적 끄적.. 노트에 나만의 그림을 그리거나, 서툰 낙서를 하면서, 그림에 대한 동경이~, 언젠가 부터는 강렬하고, 신세계가 펼쳐지는 듯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관심이 집중되었다.
뭔가,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전문가들만의 전유물인듯한 작업~
나도 할 수 있을까? 싶은 맘에~ 항상 동경의 대상이 되어 왔던 작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illustration] 은 그저, 갖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가득차 만나게 되었다. 첫만남부터 묵직하게 다가오는 듬직함.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더라도, 그냥, 좋은 그림 훌륭한 이미지 컷을 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소장하고프게 만드는 멋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화보를 연상시키는 멋진 그림들, 거기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연구와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실무 일러스트레이터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14가지 원칙과 노하우까지 공개해 주시니, 참으로 감사한 책이다.
14가지 DESIGN RULE 을 공개하자면,
DESIGN RULE 1. 색과 레이아웃에 대한 편견을 버려라
2. 화면과 종이, 출력에 대한 노하우를 길러라
3. 창조, 비대칭 드로잉의 고정 관념을 깨라

4. 타이포&캘리그라피 감각을 익혀라
5. 머릿속 상상에 날개를 달아라

6. 이미지를 부각시켜라
7. 패턴으로 완성도를 높여라

8. 색에 대한 인상을 고려하라
9. 여백의 미를 살려라
10. 개성을 표현하라
11. 감각적인 스타일로 나타내라
12. 시선을 집중시키고 대비하라

13. 실용성과 기능성을 겸비하라
14. 심미성과 편리성을 고려하라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illustration> 에서는 DESIGN RULE 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을 잘 그리는 방법과 콘셉트, 심지어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실무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를 구상하여 이미지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활용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부록으로 함께한 DVD 는 실습 예제 및 완성 파일수록 되어, 실전처럼 활용해 볼 수 있어 학습의 효과까지....구석 구석 맘에 든다.

좋아 보이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비밀은 얼마나 잘 그리느냐가 아닌 열심히 그리려는 의지를 갖고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이책은 나만의 작품을 완성해서 좋아보이는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려보자는 꿈을 갖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