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커피를
요코이 에미 지음, 강소정 옮김 / 애니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오랫만에 만화

애니북스 <카페에서 커피를>

오랫만에 가볍게 커피한잔 하듯~ 책 한권을~

오늘은 부드럽게 라떼~

쌉싸름 아메리카노 말고~



마구 자지러지는 웃음을 터트리는 코믹 만화도 아니지만~

내가 좋아하는 소녀소녀하는 순정만화도 아니지만~

이제와 돌이켜보니~ 인생이 이런거지~ 이런 사소한 만족, 소소한 행복

이만한 인생의 축복은 없는게지~~

그래 그래~ 동감가는 이야기 공감가는 책속 에피소드

20대의 철없는 순수한 청춘의 이야기도

6년전 세상을 떠난 아내의 빈자리를 느끼며 인생의 무료함

하는 일 없이 멍하니 지내며 시간을 보내는 것에 죄책감이나 두려움이 없다는

노신사의 하루, 왠지 짠하며 그런데 또 나름 괜찮은~~

동네 지도를 펼쳐두고 다트여행 (일본지도가 그려진 자석 판에 다트를 던져 꽂힌 장소를 탐방하는 방송프로그램이라나?!) 요거 괜찮네~~ ㅎㅎ

나도 요렇게 동네여행 한번 해봐야겠다~~ 했지요~~ ㅎ








16편의 단편만화 속에 담긴 따로의 이야기

카페에서 커피를........

서로 스치듯 만나는 사람들~

그렇게 인연은 거기서 끝인 사람들이 각자의 삶을 그렇게 시작하는 이야기.......

한 번 읽고 두 번 읽고 느낌이 살짝 씩 다른 이 이야기들~

그래서 재미나다.......

나와 다르지 않은 내 모습도 있어서~ 공감도 하며 살며시 미소짓게 되는 이야기들~



참 마음 쓰이는 이아저씨~

무료한 시간도 겁내지 않고~

무료함에서 벗어나는 것도 싫어하지 않고~

그런 아저씨의 일상속 카페에서 만나는 아무 상관없는 이들의 꼬리를 무는 이야기........

그러다..... 생각이 났다......

나도 나중에 한적한 곳에 카페 하나 차리고 싶다는 소망~

그냥 동네 골목에 테이블 한 두개~

내가 만든 음식으로 친구들이랑 밥도 같이먹고~ ㅎㅎ

왠지 노인정 느낌이 날것도 같은데~ 내가 직접 드립~~ 커피 차도 한 잔 마시고~

꿈은 꿈일뿐일까?

카페에서 커피를 한 잔 마시며~ 주변을 둘러본다........

수다떠는 아줌마들 모임~ 좀 시끄러운데~ 또 그 이야기들이 재미있다....... ㅎ

데이트하는 남녀 커플도 예쁘고~ 괜시리 함께 청춘으로 돌아가 설렘설렘~

나만의 카페에서 커피를 책을 한 권 쓰고 있다~~ ㅋ








<사나의 가장 긴 하루>

요런 경험 나도 있다~~ ㅎㅎ

정답이 없는 누가 뭐라 할 수 없는 각자의 인생~

가벼운 만화에서 시작해서 뭉글뭉글 묵직한 에세이 느낌으로 책을 덮는다~~~

사실 내가 좋아하는 카페는 홈카페~~

아들이 내려주면 더욱 맛나는 우리집 카페~~

커피 한 잔 마시다 노래 불러도 되고~ 춤춰도 되고~ 책과 함께 몇시간을 빈둥되어도 눈치 안보는~ ㅎㅎ

그런 우리집 카페에 핸드드립홈카페 세트로 멋지게 드립커피 내려 마실 수만 있다면~

더할나위~~~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