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행복을 발견합니다 - 교사 7인이 말하는 오늘 그리고 행복
양귀란 외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부터 참 꿈이 많았던 나였다그 중에서 나는 의료업계에서 일하는 것이 가장 컸는데 어쩌다보니 그 꿈은 그대로 물거품이 되어버리고 지금은 아이들의 학습을 보조해주는 기초학력강사로 일하고 있다.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아이들과 만나서 그 아이들과 이야기하고 학습을 하는 일이 엄청 보람되고 즐겁기도 하다나에게도 아이들과 같이 부대끼는 일에 적성이 있는지는 새삼스러울정도였다.

또한 학교라는 테두리에 들어가 보고서야 그 안에서 치열하게 일상을 살아내시는 교사들이 대단하다 느꼈다(먼 발치에서 바라본 교사들의 삶은 솔직히 말해 단지 동경의 대상으로만 보였던 적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도 교사라는 직업인이기 전에 오롯한 한 사람으로서의 존재임을 인식하고 하루하루 삶에 열 심을 다하는 나와 다름없는 것을 공감하며 따뜻하게 읽은 책이었다.

행복에 대해 교사 7인이 말하는 7가지 색깔의 7가지 정의... 그렇다면 내가 생각하는 행복은...?

나는 김민영선생님이 말하는 행복에 가장 가깝다.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아무 일 없이 평범하게 마무리 되는 것

아침에 일어날 수 있고 점심에 점심밥 먹고 저녁되면 가족들이 다같이 모여 수다떨고 밤되면 다시 잠을 자고... 소소하고 큰 이벤트는 없더라도 일상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이란!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게 원하는 하루일지 모르는 그 하루를 매일 살고 있는 것이 행복아닐까?

큰 주제로 7명의 교사가 나누는 잔잔한 이야기들에 고개 끄덕이며 편안하게 읽는 에세이..

오랜만에 행복한 책오늘도 행복을 발견했습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지극히 개인적인 서평(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