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 길들이기 2 - 해적 되는 법 ㅣ 드래곤 길들이기 2
크레시다 코웰 지음, 김선희 옮김 / 예림당 / 2019년 3월
평점 :

히컵은 유명한바이킹의영웅이자 드래곤조련사 최고의칼싸움꾼이다
물론2권은 히컵이 영웅이되기전에 영웅이되어가는과정중의 아직 어린소년의 이야기이므로 칼싸움은 아주 서툴며 자신이 왼손잡이인것도 2권에서 처음깨닫게 된다. 오른손을 다치게되면서 어쩔수없이 왼손으로 칼싸움을 하다가 왼손이 오른손보다 편하고 안정적임을 느끼게 되는 순간을 겪는다
히컵이 그림비어드의 칼을 손애 넣게 되면서 스톰브레이드가 훗날 자신의 칼이 될거라는것을 알지못했다 처음에는 스톰브레이드가 너무 무겁고 커서 잘 휘두르지도 못했다.
이책은 어느 상자에서 발견된 히컵의 비망록2권이다

어느날 바닷가에서 떠내려온 그림비어드의 관
절대열지말것 그림비어드의 유해를 어지럽히는자는 끔찍한 저주를 받을것이다.
위대한 해적 그림비어드의 관속에는 히대의 추방자 엘빈이 (장차 두고두고 히컵을 괴롭히는악당)
그관속에서 세상착한 농부인척하며 그림비어드의 숨겨진 보물지도를 꺼내 바이킹들을 현혹시킨다.
스콜리온이 자고있는 섬에있는 그림비어드의 보물을 찾아 히컵과 바이킹들은 몸을 깨끗이 씻고 드래곤들과 함께 떠났다.
물론 보물은 모범생 스노트가 찾아냈다.
그림비어드의 재산
그 보물을 열자마자 굉장한 냄새가 스콜리온을 깨웠다.
스콜리온들은 맹렬하게 바이킹들을 쫒아왔고 그들은 겨우 도망쳤다
추방자 엘빈은 착한척하며 그 보물을 다 빼앗기위해 추방자들을 불러모았다..
추방자들과 바이킹들이 싸우다 배가 침몰했고 침몰한 배에 엘빈 히컵 투슬리스 히컵의 절친 피시레그가 갇혔다, 그들은 투슬리스의 도움으로 동굴안에 들어가게되었고 그안에서 그림비어드가 숨겨놓은 진짜재산인 보물동굴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때 추방자 엘빈이 히컵을 죽이기위해 싸움을 벌인다
그림비어드는 그 보물을 숨길때 어린 스트랭큘레이터라는 드래곤을 함께 두었다
그 드레곤은 어두운 동굴에 갇혀 무시무시한 보물을 지키는 악마의 드래곤이 되었다
스트랭큘레이터는 앨빈을 삼켜버렸다
분명히 목구멍으로 삼켜진 앨빈이 3권에서 어떻게 다시 살아 나타나 다시 히컵을 괴롭히는지는 미스테리다 3권을 봐야 어떻게 살아나왔는지를 알수있을것 같다.
2권에서는 나오지않아 궁굼증을 지어냈다.
그림비어드의 보물을 발견했지만 히컵과 피시레그는 바이킹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비밀은 결국 히컵의 비망록에 묻혔다.
이것은 사실같은 히컵의 이야기들의 11개중 2번째 이야기이다.
히컵이 존경받는 바이킹의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래곤 길들이기
3권도 너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