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문화 1 :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 초등 3~6학년 [그림연표, 지문분석 동영상강의 제공]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문화 1
방대광 외 지음 / 에듀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 ♪

 

너무나도 유명한 에듀윌 CM송이죠 ㅎㅎ

저는 에듀윌이 공무원, 취업, 자격증, 토익, 편입 등

성인 교육에 관련한 서적들만 출간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에듀윌 초등학생 교재도 있네요? ㅎㅎㅎ

 

대박이죠!

 

문해력 보스 한국사 시리즈

뭔가 전문적일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요.

각종 시험으로 최적화된 서적을 만들었으니

필요한 내용들을 쏘옥쏘옥 모아 담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ㅎㅎ

 

 

 

 

초등학생의 문해력 향상을 돕는

<초등 문해력 보스 한국사>

우리문화1.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초등3~6학년

 

 

 

문해력은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능력"

문해력이 높으면 질문을 쉽게 이해하고

올바른 대답을 쓰거나 말할 수 있어요.

문해력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해요!

문해력을 키우면서 한국사 공부까지하는

1석2조 문해력보스 한국사!

 

 

 

지금 포스팅하는

문해력 보스 한국사 우리문화1를 무상으로 제공받았지만

아이와 풀어보니까 생각보다 더 좋아서

문해력 보스 한국사 우리문화 시리즈와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인물 시리즈를

모두 내돈내산 했어요! 짝짝짝!

 

 

 

 

한국사도 있고 세계사도 있는데,

저는 일단 초등학교 저학년 2학년이니까

한국사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사를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이거 들어본 것 같은데?"

이정도만 되도 저는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아이와 학습하고 있어요.

이제 4일째긴 해요 ㅋㅋㅋㅋㅋ

 

 

 

하루 공부를 마칠 때마다 오른 쪽 딱지를 오려 붙여서

게임판을 완성하면 문해력 레벨이 업!

 

 

 

우리 문화 유산의 그림과 초성,

한 줄 정리를 참고하여 어떤 문화유산인지 맞춰보기도 해요.

연표로 정리되어 문화 유산을 한번에 볼 수 있어요.

 

 

 

큰 연표 뒤에는 주차마다

배울 내용이 정리된 작은 연표가 나와요.

해당 주에 학습하게 될 문화유산의 이름과 특징을 살펴보고

학습을 시작합니다.

저는 한국사는 용어싸움이라고 생각해서

아이가 한국사용어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니까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무조건 한번은 읽고 시작했어요.

 

 

 

에듀윌 문해력보스 한국사는

매일매일 하루 4쪽으로

교과서독해2쪽 디지털독해2쪽을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해마다 지문분석 동영상 강의가 첨부되어 있어

중학년이나 고학년들이 혼자 학습하기에 좋아요.

저는 동영상 강의를 제가 보고 알려줬어요. ㅋㅋ

 

 

 

교과서독해는 초, 중등교과서에서 나오는 문화유산에 대한

교과지식을 쌓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교과서독해를 학습하면서 좋았던 부분!

문화유산에 관한 정보와

교과서 지문을 이해하는데 참고할 만한

자료가 많다는 것이었어요!

실사로 삽입되어 있는 자료

진짜 너무 소중한 한국사 자료들이죠.

 

 

거기다 어휘 풀이를 지문 아래에서 바로 확인 가능!

아이가 지문을 읽으면서 어휘풀이를 함께 보니까

글을 이해하기가 더 쉬웠던 것 같아요.

 

 

중심낱말을 찾고,

문단의 중심내용을 확인하고,

글의 내용을 확인하고

한문장으로 정리까지하면

교과서독해는 끝!

 

 

 

다른 독해문제집과 차별화된 점이라면

디지털독해가 있다는 점인데요.

동영상, 카드뉴스, 게임, 온라인 대화, 신문기사 등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매체의 종류를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한테 물어보니 교과서독해는 엄마랑 하면 이해가 더 잘되는데,

디지털독해는 엄마랑 안해도 잘 할 수 있다고 했어요. ㅎㅎ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자료들이라서 그런가요? ㅎㅎ

디지털 독해에서도 마찬가지로 어휘풀이를 바로 해주고 있어요.

 

 

문제 속에서도 문화유산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국사에서는 용어를 많이 알고 문화유산을 많이 알아야 하는 것!

문해력을 키우면서도 한국사까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에듀윌 문해력보스 한국사!

모든 학년에 강력추천합니다.

 

 

 

 

 

#문해력보스 #초등부터에듀윌 #초등한국사 #우리문화1 #에듀윌한국사 #교과서독해 #디지털독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