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어휘력 자신감 2단계 - 초등 교과 연계 어휘력 자신감 2
박찬혜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 자신감을 매일 꾸준히 학습했더니

벌써 6주차에 접어 들었어요.

짝짝짝~


어휘력 자신감 정말 짱짱짱 좋아요.


속담/관용어/한자성어/교과어휘/한자어휘

다양한 주제의 지문을 학습할 수 있었어요.


어휘도 정확하게 짚어서 공부할 수 있었구요.


내용이 정 말좋은데~

12월 한 달 동안 학습한 내용중에서

딱 일주일치만 같이 볼게요.ㅎㅎ


4주 어휘를 미리 보았어요.

배울 어휘를 미리 체크하고 공부한 날도 적어보면서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해야하는데

몇 번을 이야기해도 체크를 잘 안하네요.ㅠㅠ


16일차는 <속담>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

공부한 날을 먼저 기재하고 아는 어휘에 체크 표시를 해요.

학습하기 전에 어휘를 읽어보고 지문을 읽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

빈칸에 들어갈 말을 찾아쓰는 문제..

틀렸어요...ㅠㅠㅠ ㅋㅋㅋ


남의 떡인데 자꾸 남에 떡이라고

"의"와 "에"의 쓰임을 헷갈려하는데

학습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낱말의 알맞은 뜻을 찾아 선으로 잇고

들어갈 낱말을 보기에서 찾아쓰고

속담과 어울리는 상황의 친구를 찾는 문제까지

어휘를 익히는 문제를 잘 풀었어요.


맞춤법 문제는 통과!


큐알코드를 찍어 받아쓰기를 했어요.

알아서 척척척 큐알을 인식해서 문제를 풀어내는데,

ㅋㅋㅋ 다맞히는 경우가 적은 느낌...

두 문제를 틀렸어요.

은근 받아쓰기 문제를 많이 틀리더라구요.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받아쓰기 문제만 모아서

받아쓰기를 한 번 더 해봐야겠습니다.


큐알코드를 찍어서 낱말게임도 하면서

재미있게 어휘공부를 마무리합니다.


17일차는 <관용어> 바람을 넣다.

아는 어휘는 모두다 안다고 체크해 놓았네요!

생각보다 많은 어휘를 아는 것 같아서

엄마는 괜시리 감동~ 도치맘ㅋㅋㅋ


오늘은 이야기도 '토끼의 간'으로

너무 신나고 재미있게 읽었어요.

내용은 다 알면서 문제는 대충 푼 것 같은 이느낌

...

줄을 쳐가면서

맞는지 내용을 확인하라고 했더니 제대로 고쳤네요.

정답은 무조건 스스로찾기!


집중을 딱하면 훨씬 잘 풀 수 있을것 같은데,

늘 엄마는 아쉽습니다.ㅎㅎ


어휘를 익히는 문제는 잘 풀었는데,

오늘은 맞춤법과 받아쓰기 비가 내렸어요.

그 후에도 계속해서 어휘 익히는 문제는 만점!

우와 박수를 짝짝짝


맞춤법과 받아쓰기 문제는 계속 실수 연속

파이팅 해야겠어요.

마지막 한자어휘를 학습하는데,

지문보다 글을 작지만

한자, 뜻, 예문을 학습해야 하기에

학습시간이 더 길었어요.

틀린 문제도.. 많았어요.ㅋㅋㅋ


<4주차복습>

복습 문제는 항상 재미있게 마무리

한달을 꼬박 어휘력 자신감으로

초등어휘학습을 했더니 완북이 코앞이네요.


혼자서 초등어휘공부를 하다보니

틀리는 문제가 많더라구요.

엄마가 옆에서 함께 읽어주고

조금씩 코칭해주니 한 문제도안 틀리는 날도 있었어요.


틀리는 문제도 많지만 틀리고 고치면서

어휘력도 쌓이는 느낌이 들었어요.

겨울방학동안 어휘력 자신감으로

어휘력이 쑥쑥 쌓일 것 같아요!^^

파이팅입니다.


#어휘력자신감 #지학사 #초등어휘문제집 #초등어휘력 #초등독해문제집 #초등독해 #문해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