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놀라운 초등 맞춤법 특공대 - 가장 쉬운 초등 필수 맞춤법
신수정 지음 / 다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 놀라운 초등 맞춤법 특공대


요즘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준비를 한다면서 받아쓰기를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너무너무 슬픈 건 티가 하나도 안난 다는 거? ㅋㅋㅋㅋ
저도 같이 뭔가 해줘야할 것 같아서 받아쓰기 교재를 찾다가 독해책이나 어휘책을 공부하고 난 후에 받아쓰기를 해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맞춤법을 외우지 않고도 술술술 풀리게 해준다는 맞춤법책을 겟! 했어요.


오!놀라운 초등 맞춤법 특공대입니다.
(초등국어 교과연계 필수도서입니다.)


공부를 하고 난 뒤 칭찬표에 스티커를 붙여 칭찬을 해주면 아이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요.


차례입니다.
소리가 비슷해서 틀리기 쉬운 말/모음에 주의해서 써야 하는 말/받침에 주의해서 써야 하는 말/뜻에 따라 구별해서 써야 하는 말
헷갈리는(틀리기 쉬운)말과 올바른 맞춤법이 함께 쓰여있어요.


금성이와 함께 풀어보기 전에 제가 먼저 읽어보았어요.
근데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이 아이가 공부하기 전에 제가 완독을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보다 헷갈리고 잘 못쓰고 있는 말들이 많더라구요.
네이버에 검색해가면서 올바른 맞춤법이 뭔지 찾아보기도 했어요.
어른들도 공부가 되는 초등 맞춤법 특공대에요.


같아요 vs 같애요.
둘다 사용할 것 같은데, '같애요.'라는 말은 쓰지 않는다고 했어요.
완전 잘못 쓰고 있었던 말이었어요.
'같다'라는 낱말 뒤에 '-아요'가 붙은 말이라 '같아요' 라고 해요.


헷갈리는 말을 설명하고 올바른 맞춤법을 알려준 뒤 예시 문장을 적어놓아 큰소리로 따라 읽어보았어요.


꼼꼼확인 3문제가 나와요.
문장을 소리 내어 읽고 맞춤법에 맞게 따라 써보았어요.
맞는 낱말에 O표 하고 바르게 쓰고,
마지막에는 알맞은 낱말을 넣어 문장을 만들어 써요.


맞춤법 + 말하기 + 쓰기 + 작문 한번에 클리어!


부담스럽지 않게 하루에 하나씩 함께 공부해보았는데 어렵지 않고,
틀린 말에는 X 올바른 말에는 O 를 하며 확실하게 공부했어요.


맞춤법을 공부한 후에는 쏙쏙문제로 배운 것을 다질 수 있어요.


재미있는 만화로도 잘못된 표현과 옳은 표현을 배울 수 있어요.


맞춤법 퀴즈 카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부록도 함께 들어있어요.
퀴즈를 통해 익히면 한층 더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