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이 달콤달콤 요리조리 사이언스키즈 3
세실 쥐글라.잭 기샤르 지음, 로랑 시몽 그림, 김세은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조리 사이언스 키즈3. 설탕이 달콤달콤


곧 입학을 앞둔 금성이에게 다양한 영역의 책을 읽어주고 싶어서 요즘 많이 알아보고 있어요.
그러다 눈에 띈 과학책입니다.


프랑스 150년 전통 어린이 출판사가 내놓은 STEM 과학 시리즈에요.
요리조리 사이언스 키즈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설탕 속에 숨은 과학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차례는 설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설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탕으로 여러가지 만들기를 해보기도 하고, 과학 실험도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각설탕이 진짜 설탕에 물을 넣어서 만든 반죽을 얼린 거였다니 ㅎㅎ
아이 책인데 엄마가 새로운 지식을 얻습니다.
설탕 결정이 꼭 유리나 얼음처럼 생긴 것도 아이는 아주 신기해했어요.


설탕으로 접착제를 만드는 법도 나왔어요.
설탕 시럽이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하네요.


책은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는 과학적 지식을 따로 정리해두어 이해하기 쉽게 해놓았어요.
어쩌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과학적 지식인데, 재미있는 그림과 대화문으로 훨씬 쉽게 느낄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캐러멜 사탕이 버터와 설탕을 녹여만들 캐러멜로 만들수 있다고 하니 당장 만들어 보고싶어요.
아이들과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과학이라고 하면 왠지 집에서는 하기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었어요.
STEM 교육방침에 따라 프랑스 Nathan 출판사에서 만든 생활밀착형 과학교재
요리조리 사이언스키즈 과학 시리즈!
전 권을 다 만나보고 싶은 과학책이었습니다.


#생활밀착형과학교재 #요리조리사이언스키즈 #과학시리즈 #쉬운과학책 #과학실험책 #설탕이달콤달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