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말이 들리나요? - 숲으로 떠나는 작은 발견 여행 지식은 내 친구 18
페터 볼레벤 지음, 장혜경 옮김 / 논장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 나무의 말이 들리나요?


숲놀이터, 숲유치원, 숲체험 등 숲과 관련된 활동이 최근들어 활발해진 이유는 갈만한 숲이 없기도 하거니와 숲이 주는 이로움을 알기에 찾아다니는 것 같아요.
되도록 자연과 친하게 지냈으면 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숲으로 떠나기 전 책으로 숲 여행을 먼저 떠나보았어요.


"나무의 말이 들리나요?"
숲으로 떠나는 작은 발견 여행


12가지의 큰 주제로 숲을 이야기합니다.


숲에 가면 매일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생태 작가(숲 해설가) 페터 볼레벤 아저씨와 같이 숲으로 떠나봐요.


우리는 코로 입으로 숨을 쉬는데 나무는 어떻게 숨을 쉴까요?
나무도 입으로 숨을 들이쉬었다가 내 쉰데요.
그런데 우리와 다른 점은 나무의 입이 수천 개라는 거래요.


숲에 대한 정보고 주고 있지만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보며 숲을 알아갈 수 있어요.


숲에서 할 수 있는 체험활동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숲 여행을 떠나서 따라 해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숲 하면 떠오르는 나무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동물들에 관한 이야기도 담고 있어요.
동물들은 숲에서 어떻게 사는지, 어떻게 대화를 나누는지, 계절별로 어떻게 생활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요.

 

 


숲이 어떻게 물을 깨끗하게 만드는지, 왜 도시에는 나무가 필요한지 알려줘요.
나무는 산소를 만들고 숨을 쉬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하고, 그래서 나무가 필요하다고 다들 알고 있지만 나무를 심으면 재미있는 일이 많이 일어난다고 해요!
아마도 이 책을 한 권 다 읽으면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숲 여행이라기보다도 자연 속에 흠뻑 빠져들 수 있을 만한 내용이 가득했어요.
도심속에 살고 있지만 숲 여행이 간절하게 필요한 사람들, 아이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어요 ^^

 

 

 

#나무의말이들리나요? #숲으로떠나는작은발견여행 #패터볼레벤숲해설가 #논장 #지식은내친구 #자연관찰책 #숲대백과 #자연대백과사전 #숲백과사전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