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75일 집중 완성 교과연산 P3 - 세 수의 덧셈과 뺄셈 하루 한 장 75일 집중 완성 교과연산
히어로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산이 중요하고 연산은 매일매일 해야한다는 건 예비초등을 둔 엄마들은 알고 있을 것 같아요.
연산문제집의 종류도 많고 어떤 걸 풀어야 할까 고민도 많이 됩니다.
직접 문제집을 사보기도 하고, 서평단과 체험단을 통해 문제집을 접해보기도 하면서 연산문제집을 풀어보고 있어요.
여러종류의 연산문제집을 풀어봤는데 이 문제집은 정말 별로다. 이런 문제집은 없었어요.
출판사마다 스타일이 달랐고, 아이가 좋아하는 부분들이 있었어요.
이번에도 새로운 연산문제집을 풀어봤는데,
7세에 딱 맞는 문제집이었고, 처음 연산을 접하는 아이들이라면 재미있게 풀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산문제집의 단계를 선택하는게 고민이되는데, 교과연산에는 단계 선택 TIP이 있어요.
1. 한 단계 아래로 시작해서 현재 학년을 넘어서는 것을 목표로 선택!
2. 각 단계의 '수특강'을 먼저 학습한 후,
1,2,3권으로 차례대로 학습!


교과연산은 한 단계 총 4권으로
수를 학습하는 0권(수특강)과 연산을 학습하는 1권,2권,3권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수특강이라는 교재를 따로 만들어 놓은게 특이했어요.
수특강은 각 단계의 연산 원리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디딤돌이 되어주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학습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금성이는 이미 연산문제집을 몇 권 풀어본 상태라 진행중이던 진도에 맞는 것이 P3였어요.
그래서 P3 세 수의 덧셈과 뺄셈을 풀어보았어요.

책의 차례가 나오고 1주차의 차례도 나옵니다.


더하고 더하기 문제를 먼저 풀어보았어요.
수식이 먼저 나오지 않고 구체물이 나와요.
그리고 세 수를 먼저 계산하지 않고, 분리하여 두 수씩 더해보았어요.
처음 예를 든 계산식을 보고는 바로 이해하지 못해서 그림을 가지고 설명해줬더니 금방 이해했어요.
그 후에는 식을 동그라미를 그려 계산해보았어요.

체크박스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향을 제시해줘요.


그림으로 원리를 이해했다면 이제는 연습을 해볼 차례!
식으로 된 문제들을 계산해보았어요.


다양한 형태로 된 문제를 풀면서 원리를 익혀요.
이렇게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복합적 문제를 풀어보면서 복합적 사고력까지 길러줄 수 있어요.


예전에는 수학은 수학, 국어는 국어 이렇게 별개의 과목이었는데,
요즘은 스토리텔링 수학, 문장제수학, 수학독해 등
문장 이해력까지 요한다고 하잖아요.
교과연산에서도 문장 이해력을 길러줄 수 있는 문제들이 나와있어 여러형태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구체물을 통해 문제의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이끌어주는 교과연산.
하루에 두 바닥이라 부담없이 풀 수 있었어요.
학교 수업 진도와 최신 개정된 교과 단원에 맞추어 개발하였다고 하니
초등학교 가기 전 교과연산만 한번 풀어봐도 연산학습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입학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집콕하면서 엄마표연산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교과연산으로 시작해보세요~^^


#교과연산 #최신개정된교과단원 #체계적학습 #초등학교연산 #연산학습 #연산문제집 #수특강 #연산원리 #상황판단 #복합사고 #문제해결 #하루한장75일집중완성 #세수의덧셈과뺄셈 #예비초등연산 #초등학교1학년연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