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 : 알파벳 소릿값 -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닉스 홈트레이닝 바빠 파닉
별쌤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 알파벳 소릿값


별쌤과 함께하는 파닉스 공부~ 예!
A에서 Z까지 26개~ 워!


유치원에서 영어를 배우고 있지만 큰 기대는 없어요. ㅎㅎ
영어 확장반도 아니라서 알파벳만 익히고 초등학교에 가면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유아알파벳 사전을 펼쳐들고서는 더듬더듬 알파벳을 짚어가면서 단어를 읽더라구요.
'오잉?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잘하는 군.' 속으로만 생각했는데,
"엄마 이건 어떻게 읽어요? 이건 어떻게 영어로 말해요?"
궁금해 하기 시작해서 파닉스를 좀 더 알려줄때가 된건가? ㅋㅋㅋ
근데 엄마표영어, 엄마표파닉스를 하기에 너무 좋은 책이 딱 있어서 바로 겟!
바로 금성이와 함께 엄마표파닉스공부를 시작해보았어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닉스 홈트레이닝!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 알파벳 소릿값

뉴욕에서 태어난 원어민 선생님 별쌤(스테파니)와 함께 파닉스 공부를 시작해요.

 

미국 영어 교육의 핵심은 글을 정확하게 빠르게 읽는 능력(Reading Fluency)!
Reading Fluency 읽기 유창성을 아주 중요하게 여긴다고 해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에는 읽기 유창성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Decoding(해독하기)에 꼭 필요한 4가지!
1. Phonemic Awareness (음소인식)
2. Phonics (파닉스)
3. Blending (블렌딩)
4. Sight Word (사이트워드)
이 4가지를 모두 책 속에 녹여 내었다고 하니 더 신뢰가 갑니다.

 

<Contents>
1학년은 하루에 한 유닛씩, 2~3학년은 하루에 두 유닛씩 공부하기를 추천하고 있어요.
금성이가 제일 처음 시작하니 재미가 있는지 두 유닛을 하고 싶어 해서 그렇게 했더니 집중도가 떨어져서 하루에 한 유닛이 딱 맞았어요.
공부한 날 뿐만 아니라 복습한 날도 체크해볼 수 있는 목록 구성이 좋았어요.


<준비단계 : 알파벳 글가, 소리 알기>
별쌤의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알파벳 소릿값을 먼저 읽혀요.


<QR코드를 통한 동영상강의>
QR코드를 찍으면 별쌤의 동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유투브에서 바빠파닉스라고 검색하니까 바로 찾을 수 있더라구요.
구독하기까지 누르고 동영상강의를 들었어요.
저는 아주 가벼운 동영상을 생각했는데, 공부할 내용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서 꼭 일대일 수업을 받는 기분이 들었어요.
금성이도 처음에는 화면을 보면서 파닉스공부를 하니 좀 어색해했는데, 갈수록 집중을 잘했어요.


<A단계 : 대,소문자 쓰기>
알파벳의 대문자와 소문자를 알고 순서대로 알파벳을 따라 써봐요.


<BC단계 : 단어 듣고 따라 읽기>
별쌤이 단어를 읽어주면 따라서 읽어보고 단어의 첫소리를 잘 듣고 알파벳 글자로 써봐요.


<D단계 : 문장으로 연습하기>
어렵지 않은 문장으로 별쌤이 읽어주면 따라 읽어보아요.
가장 기본적인 문장이지만 회화에도 도움이 되는 문장들이라 외워두면 좋을 것 같았어요.


<마무리 단계 : 알파벳 소리 붙여 읽기(블렌딩)>
블렌딩이라는 말을 바빠파닉스를 통해 처음 들어봤어요.
여러 가지 알파벳 소리들을 붙여서 읽는 걸 블렌딩이라고 해요.
한글자씩 읽어보고 나중에는 글자들을 빠르게 붙여 읽으며 블렌딩연습을 해보았어요.


<재미있는 놀이로 연습하기>
단어를 찾아 동그라미 하거나 선을 잇는 등의 재미있는 놀이로 연습할 수 있어요.
재미있다며 아직 진도도 안나간 알파벳 유닛을 펼쳐서 이부분만 풀기도 했답니다.

 

엄마표영어를 하기에는 사실 늘 부담스러운 마음이 있었어요.
엄마가 영어를 못하는데 엄마표영어라니 ㅠㅠ
그런데 바빠 파닉스는 별쌤의 동영상 강의가 있으니 완전 무적이에요.
엄마표지만 일대일 원어민 선생님과 파닉스를 공부하는 것과 다름 없더라구요.

 

동영상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별쌤이 부르는
"별쌤과 함께하는 파닉스 공부~ 예!
A에서 Z까지 26개~ 워!"
완전 중독성 있어서 4살 아들도 따라부르고 있어요.
알파벳마다 동작도 붙여서 함께하는데 정말 재미있어 해요!

엄마표영어 엄마표파닉스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로 시작하길 완전 강력추천합니다. ^^


#바쁜초등학생을위한빠른파닉스 #바빠파닉스 #알파벳소리값 #별쌤동영상강의 #원어민선생님일대일공부 #이지스에듀 #초등파닉스 #유아파닉스 #유투브무료동영상강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