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동물원에 있어요
실비아 반덴 히데 지음, 피터르 하우데사보스 그림, 문주선 옮김 / 해와나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 우리 집은 동물원에 있어요

 


동물들의 집은 어디일까요?
동물원일까요? 숲 속일까요?
그림책에서 만나는 동물들은 다들 숲 속에서 가족들과 살고 있는데,
진짜 동물을 보기위해서 찾은 동물원에는 한마리, 두마리씩 우리 안에 외롭게 지내고 있죠.
동물원에서 동물과 같이 살면 어떨까?
우리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너무나 신이 났던 그림책입니다.

"우리 집은 동물원에 있어요."


로타의 집은 동물원 한 가운데 있어요.
동물들과 함께 살고 있죠.

아침에는 기린의 등에 타고 함께 아침을 먹으러 갔어요.

곰들은 샌드위치를 만들어주었어요.
로타에게 통밀빵을 먹어보라고 곰들이 권했지만
로타는 초코 크림을 듬뿍 바른 식빵을 먹었어요.

악어와 함께 양치를 해요.
악어가 알려준 대로 꼼꼼히 이를 닦고 신나게 밖으로 뛰어나갔어요.

원숭이들과 신나는 공놀이를 하고
펭귄들에게 글자를 배웠어요.

코끼리들과 미끄럼틀을 타고 진흙속에서 놀았어요.
진흙투성이가 되어서는 코브라 목욕탕에서 깨끗하게 씻고 쉬었어요.

북극곰이 만든 아이스크림은 빙하처럼 시원했어요.
저녁은 낙타와 함께 스파게티면을 나누어 먹었어요.

몹시 피곤한 하루였지만 동물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동물들은 하나둘 잠이 들었어요.

얼룩말 두 마리가 로타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얼룩말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다 로타도 잠이 들었습니다.


책의 마지막장에는 더 많은 숨은그림찾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림이 따로 들어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겠죠?


동물원에서 동물들과 다같이 저렇게 재미있게 생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정말 하루가 짧게 느껴질 것 같아요.
뭔가 동물들의 특징과 내용이 잘 스며들어 있었어요.
아이 그림책의 색감이 이렇게 세련되다니~
오밀조밀한 그림 속 숨은그림찾기 활동은 아이에게 더 큰 즐거움을 주었어요.
그림이 작으니 좀 더 집중해서 그림을 볼 수 있었어요 ^^
예쁜 그림으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우리집은동물원에있어요 #실비아반덴히데 #해와나무 #예쁜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