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달라, 달라! 국민서관 그림동화 237
존 버거맨 지음,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물관이나 전시회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작품을 그림책으로 만나보았어요.
'낙서'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고 평가받는 팝 아트계의 스타
존버거맨의 그림책.


우리몸은 달라, 달라! 입니다.

 


누구나 누구나, 몸이 있어요.


납작납작 작은 몸
반질반질 매끈한 몸
까끌까끌 거친 몸
몰랑몰랑 어린 몸


둥실둥실 퉁퉁한 몸
호리호리 가느다란 몸
둠칫둠칫 신나는 몸
불끈불끈 튼튼한 몸


세상의 온갖 색처럼 몸도 저마다 다양해요.
우리 몸은 조금씩 다르고,
다르다는 건 당연하고,
서로 달라서 우리는 특별하고,


그래서 내가 바로 나예요!

 

 

우리 몸을 이야기 한다고 하면 저는 떠오르는게 말랐다. 뚱뚱하다. 예쁘다. 정도의 표현이 생각이 나요.
그런데 존 버거맨은 단순한 선으로 캐릭터를 그리고 의태어로 다양하게 몸의 형태를 표현해놓았더라구요.
그림책을 읽는데 동시같기도 하고 노래같기도 해서 아이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엄마 우리 몸은 다 다르데요!"
"그럼 우리 몸은 다 다르고 자랑할 만해.
그리고 너는 정말 특별하고 소중해♡"


이렇게 긍정적이고 사랑스런 이야기를 아이에게 자연스레 해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글이 길지않지만 짧고 재미있는 의태어로 표현되어 아이가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즐거워했어요.
다양하게 그려진 몸도 한번 손으로 따라 그려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우리몸은달라달라 #팝아트그림책 #존버거맨 #서남희옮김 #국민서관 #서로다른몸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