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상상하는 대로 / As I Imagine
윤금정 지음 / 맥스밀리언북하우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서워서 랜턴이나 불빛이 나는 작은 무언가가 있어야
편안하게 생각하는 딸에게 읽어주면 좋을 것 같은 책입니다.


이 책은 특이하게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있었어요.
D : 덩치가 크고 날카로운 이빨을 가졌찌만 마음이 착한 공룡
M : 몸을 자유 자재로 변신시킬 수 있는 개구장이 핑크 괴물
E : 어둠을 무서워하지만 변화를 무서워하지 않는 용감한 꼬마 소녀
G : 항상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한 배려심이 깊은 꼬마 소녀
아이에게 너는 두 꼬마소녀 중 어느 소녀같냐고 했더니 E같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아는 딸은 G라고 말해주며 웃으며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엄마가 불을 끄고 나가면 어둠 속에서 사나운 공룡이 나타나서
아이는 두려움에 떨게 되요.
하지만 엄마는 어둠 속에서 우리는 무엇이든 상상해볼 수 있다고 이야기해주죠.


눈을 살며시 감고 멋진 공룡을 상상하자
예쁜 성이 나타났고, 그 성에 사는 멋진 공룡이 꽃을 주었어요.
공룡은 무섭지 않고, 참 친절했어요.


다시 어둠이 밀려오자 공룡이 공격하려 했어요.
엄마와 다시 어둠 속에서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기로 해요.


그랬더니 하트가 가득한 숲속에서 예쁜 발레리나 공룡이 춤을 추었고,
공룡과 함께 춤을 추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또 다시 어둠 속에서 공룡이 무섭게 걸어와 도망가고 싶었어요.
무서워하지 말고 친절한 공룡을 다시 상상해보았어요..


친절한 공룡들이 함께 모여 불꽃놀이를 보고 있어요.
커다란 공룡이 나를 안아주었어요.
우린 이제 친한 친구에요.


불을 끄면 자꾸만 나타나는 무서운 공룡
어두움이 사납고 공격적인 공룡으로 나타나
두려워하는 아이에게 아빠와 엄마는
멋지고, 친절하고, 착한 공룡을 상상해보자고 해요.
그러자 거짓말처럼 무서운 공룡은 사라지고
친한 친구같은 공룡이 되었죠.


뭐든 생각하기 나름
무섭게 느끼면 무섭고,
무섭게 느끼지 않으면 무섭지 않음을
아이들이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두움은 무서운 것이 아니라
커다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무한한 공간이라고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


#내가상상한대로 #무서운공룡 #착한공룡 #어두움무서움 #무서움떨쳐내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