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첫 수학 : 시계와 달력 - 초등 입학 전,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드는 시간! 7살 첫 수학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이은영 지음, 차세정 그림, 김진호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시리즈를 혹시 아시나요?
저는 엄마표공부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다가
급수한자 공부하기에는 바빠한자가 좋다고 하길래
검색을 해보면서 이지스 에듀를 알게 되었어요.

 

그 후에 7살 첫 수학1이 나오더라구요.
첫 수학이면 너무 쉽지는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와 이미 수학공부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시 또 처음부터 1부터 10까지 수를 세고 쓰는 법을 배우기에는 그렇더라구요.
ㅠㅠ

 

내심 덧셈과 뺄셈도 나오고
시계와 달력도 따로 나오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7살 아이를 둔 엄마의 마음을 읽은 걸까요?
거짓말처럼 둘 다 출시되었어요.^^

 

바빠시리즈 초등 입학 전,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드는 시간!

 

저 모토가 참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것 같아요.
아이와 공부를 하는데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들어주다니 ㅜ
꿀팁을 읽으면 부모님도 훌륭한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아이와 한 번 풀어보았어요. ^^

 

실생활과 접목해 시계와 달력을 쉽게 배우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와 함께 시계와 달력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면,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시계와 달력을 보았던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가깝게는 집에는 벽걸이 시계가 없지만 전자시계가 있다던데,
회사에는 벽걸이 시계가 있고, 할머니댁에도 있다는 이야기를 나누며
친근하게 시계공부를 시작해보았어요.

 

먼저 정각을 배우고, 몇 시 30분을 배워보았어요.
아이들이 직접 따라쓰고 빈칸을 채우고, 따라읽으면서 원리를 생각해볼 수 있어요.
그 후에는 따라쓰지 않고 빈칸을 직접 채워보아요.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기다려줬어요.
그렇게 다 채워넣으면 아이의 성취감도 UP! 생각하는 힘도 UP!
생활 속 시계보기를 통해 시계감각을 깨워봐요.

 

달력을 보면서 며칠인지 알고,
요일과 1년을 보면서 달력을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공부할 수 있어요.
시계 보기(첫째~셋째 마당), 달력 보기(넷째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달력보다 시계의 비중이 더 커서 저는 좋았어요.
시계 보기를 어려워 한다면 비교적 쉬운 달력 보기를 먼저 공부하는 것도
효과적일 것 같아요.

 

주입식 수업에서 가르치는 수학보다
시계와 달력처럼 생활 속에서 배우는 수학(비형식적 수학)을
많이 경험할수록 학교 수학을 더 잘배운다고 해요.
아이와 이지스에듀 7살 첫수학 시계와달력으로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들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