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맨 처음 국어 독해 P단계 (예비 초등~1학년) - 어휘부터 독해까지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능력 국어독해 P단계 우리아이 맨처음 초등독해문제집으로 딱이에요.

 

 

요즘 아이들 학습에서 제가 느끼는 핫한 키워드는 연산, 어휘력, 독해에요.

수학을 잘하려면 연산이 기본이 되어야하고

국어를 잘하려면 어휘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잖아요.

독해는 국어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전반적인 모든 공부를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어야하지 않을까 생각한답니다.

 

 

독해를 아직 시작해보지 않은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초등독해문제집으로 초능력 국어 독해가 좋을 것 같아서 저희 아이와 한 번 풀어보았습니다.

저희 아이는 학원이나 공부방에 가지 않고 조금씩이지만 매일 엄마표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독해는 왠지 어려울 것 같지만 지문 분석 무료 동영상강의를 믿고 엄마표독해공부도 꾸준히 해보려구요. ^^

 

 

 

" 초능력 쌤입니다~"

 

 

광고를 통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멘트인데요^^

다른 독해문제집과 차별화 되는 점은 바로 무료스마트 러닝!

학생과 학부모의 학습 편의를 위한 동아출판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에요.

QR코드를 찍으면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아이의 독해 수준에 맞게 선택할 수있도록 총 일곱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의 학습 발달 단계에 맞는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 독해력을 탄탄히 키울 수 있어요.

 

 

초능력 독해문제집을 활용해 어떻게 국어독해공부를 하면 좋을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독해를 미리보고 어휘공부와 글 독해, 문장 따라쓰기 등

쉽게 엄마와 함께 독해공부를 할 수 있어요.

 

 

6가지 주제별 지문으로 독해와 어휘 학습이 가능하도록 짜여있어요.

하루 4쪽 6주 학습이 가능한 60개의 지문이 수록되어있는데,

30일동안 60개의 지문을 읽을 수 있다니 폭넓은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독해미리보기 주별로 어떤 독해 방법을 배우게 될 지 한 눈에 알아봅니다.

재미있고 친근한 그림을 보며 독해 방법을 먼저 예상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줘요.

 

 

글이 먼저 나오는 게 아니라 독해를 쉽게 하기 위해 글에 나오는 어휘의 뜻부터 공부할 수 있도록 된 구조가 좋았어요.

국어독해문제집이라고 해서 독해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어휘공부까지 함께 할 수 있어요.

 

 

혹시나 아이가 어려워하지는 않을까 초능력쌤을 소환해보았어요.

초등 국어 독해 문제집 중에서 유일하게 초능력 국어 독해에서만 제공되는 특별함!

지문 분석 강의로 제대로 국어독해공부를 해보아요.

사진만 찍어도 QR 코드를 바로 인식하여 쉽게 무료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6~7줄의 짧은 글을 직접 읽어보았어요.

짧은 글을 먼저 읽고 독해연습을 하고 조금 더 긴 글을 읽고 독해 공부하는 법을 익힐 수 있어요.

처음이라 조금 버벅거리긴 하지만 그래도 잘 풀어냈어요.

 

 

앞서 읽어보았던 6~7줄의 짧은 글보다 조금 더 긴 글이 나왔어요.

글이 조금 더 길다고 해서 더 문제가 어렵거나 그런것 아니었고,

오히려 재미있는 글이라 읽으며 좋아했어요. ^^

 

 

아이들 문제집이다 보니 그림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데요.

글과 그림을 함께보니 좀 더 이해하기 쉽고, 편안하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었어요.

 

 

글의 핵심 내용을 담은 문장을 따라 쓰면서 스스로 글을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독해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그림과 함께 어휘의 뜻을 익혀보았어요.

독해공부와 어휘공부를 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

 

 

저는 공부하는데 하루분량을 많이 잡지 않아요

책에 나와있는 정도의 분량으로 꾸준히 지치지않게 학습시켜주려고 한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재미있으면 막 더 하고 싶고, 그렇잖아요.

초능력국어독해를 처음 풀어봐서 그럴까요.

1일차를 풀더니 2일차도 풀고 싶다고 해서 흔쾌히 풀게 해줬네요.

다른 친구들도 이렇게 재미있게 풀 수 있겠죠? ^^

 

 

저희 아이는 현재 7세지만 초등국어 P단계를 풀고 있는데,

하루 네쪽 분량으로 부담없고, 지문이 길지 않아서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데 무리가 없는 것 같아요.

거기다 무료스마트러닝을 활용하니 쉽게 이해도 되는 것 같아요.^^

 

 

 

#동아출판 #초능력시리즈 #예비초등 #초등기초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초등국어독해문제집 #초등독해 #초등국어 #초등국어독해 #초등기초학습능력 #초능력 #제대로키우자기초학습능력 #초능력쌤 #무료스마트러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