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P1 : 10까지의 수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6~7세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금성이와하루에 1~2장 정도의 학습 분량으로 꾸준히 엄마표수학공부를 하고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 등원준비를 하기 전에 풀고 있어서 밀리지 않게 공부하였답니다.
1주일동안 어떤 내용으로 공부하였는 지 살펴볼게요.

 


<주차별 로드맵>
주차별로 로드맵이 구성되어있어 문제 풀기 전 공부할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주는 '10을 가르기와 10이 되도록 모으기' 를 공부해보았답니다.

 


<10을 가르기와 10이 되도록 모으기>
10까지의 수를 먼저 가르기해보았어요.
처음엔 그림으로 가르기를 해보고 그 후에는 숫자로 가르기를 해봅니다.
가르기한 수만큼 모양을 그려넣어야 하는데, 너무 많이 그려야 한다며 숫자로 적으면 안되겠냐는 아이 ㅋㅋ 그래서 모양을 그려넣는 대신에 숫자를 쓰도록 했습니다.

 


주제에 따른 단계학습으로 연습(구체적 사고 학습) 반복(추상적 사고 학습)을 하여 자연스럽게 추상적 사고 학습으로 이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가르기를 한 후에는 두 수를 가지고 10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유치원에서도 10이 되는 챈트를 배워와서 쉽게 답을 적어넣었어요.
덧셈식이 아니라 좀 더 편하게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10을 세 수로 가르기
아이와 1년째 엄마표공부를 하면서 가르기와 모으기도 제법 많이 해봤다고 생각했는데, 10을 세 수로 가르기는 처음 해봤답니다.
혹시 헷갈려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설명해주지 않았는데도 혼자서 문제를 읽고 풀더라구요.
기특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수를 모아 10을 만드는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세 수를 가르기, 모으기 하는 수학문제집은 풀어본 적이 없었어요.
메가계산력에서 풀어보니 아이는 더 재미있어 했습니다. ^^

 


5일차에는 10을 두 수, 세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를 하는 문제들이 모여있었어요.
앞서 공부한 모든 유형의 문제들을 다시 풀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이는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두바퀴(두뇌를 바꾸는 퀴즈) 문제를 풀고 싶어서 더 열심히 5일차 문제를 풀었다고 하네요.
이런것도 동기부여라고 할 수 있겠죠?

 


문제집 제일 마지막에는 4주 과정의 대표 문제로 구성된 권말평가가 들어 있어 마무리 학습으로 아이의 실력도 확인해보고 아이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줄 수 있답니다.
"엄마 한 권 다 풀었어요~ 끝~ "
초등학교 1학년 과정의 수와 연산 영역에서 꼭 알아야 하는 개념과 원리를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것들(구체물)로 수학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깨칠 수 있도록 만든 메가계산력P1 으로 매일 하루10분연산 함께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