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 줘요 슈법맨 1-3권 세트(사은품증정)
아르볼 / 2024년 6월
평점 :
절판


?

가짜 슈법맨의 등장?!

비밀 단톡방의 정체를 밝혀라!


『지켜 줘요! 슈법맨 ③』에서는 비밀 단톡방을 중심으로 긴장감 넘치는 사건이 펼쳐집니다. 비밀 단톡방의 방장은 스스로 ‘정의초 슈법맨’으로 칭하며 단톡방 내에서 절대적인 권력을 휘두릅니다. 모바일 쿠폰이나 선물로 멤버를 모은 다음, 타깃을 정해 사이버 불링을 주도하지요. 강찬이를 통해 비밀 단톡방의 존재를 알게 된 수호는 정의를 바로잡고 슈법맨의 명예를 지키기로 합니다. 과연 수호는 비밀 단톡방의 음모와 가짜 슈법맨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몰라보게 성장한 수호의 모습을 만나러 가요!



[지학사아르볼] 지켜줘요 슈법맨


슈법맨 마지막 이야기

익명의 가면 뒤에 숨은 빌런이 나타났다!


『지켜 줘요! 슈법맨 ③』는 현직 변호사인 서아람 작가가 쓴 판타지 법 동화입니다.

사실 3권부터 만났지만 

1,2권을 아직 읽지는 못했어요. 

 1권에서 학교 폭력, 2권에서 디지털 성범죄라는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다루었다고 하는데요. 

3권에서는 ‘사이버 불링’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되서

처음부터 읽으면 더 좋았겠다라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하지만 미디어 노출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꼭 한번은 읽으면 좋을 것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이버 불링의 핵심은 익명에 있다. ‘나’의 실명을 숨기면, 말이나 행동의 수위가 높아지고 상대방이 받을 상처에 무뎌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악플이나 사이버 불링 등을 막으려면 인터넷 실명제 도입을 늘려야 한다는 주장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익명성이 불러오는 효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사이버 불링을 당했을 때 나라면 어떻게 했을지 자연스럽게 고민할 수도 있다. 또 수호를 응원하는 과정에서 공감 능력을 키우고 올바른 도덕적 기준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건 속에서 새록새록 피어난 우정

친구 관계에서 ‘진짜’ 중요한 건 뭘까?


‘지켜 줘요! 슈법맨’ 시리즈는 흥미진진한 사건에 빠져 법 상식을 터득할 수 있는 책이에요.

어려운 이야기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되어 있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비밀 단톡방의 방장을 밝히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과정에서 수호와 친구들(윤우, 은채, 강찬)의 우정이 빛을 발한다. 아이들은 저마다 성격도, 생각도 다르지만 서로 힘을 합치며 사건의 실마리를 잡아 나간다. 특히 1권에서 수호를 못살게 굴던 강찬이는 진심 어린 사과 이후, 수호와 티격태격하면서도 좋은 친구가 된다. 실마리를 밝혀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든든한 지원군으로서의 면모를 보여 준다.



일상과 판타지의 경계를 허물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보는 필수 법 상식


‘지켜 줘요! 슈법맨’ 시리즈는 우리 일상 속 이야기에 ‘슈퍼히어로’라는 존재를 더해 판타지적 재미까지 잡은 창작동화라고 합니다. 

 어려운 법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낸 점이 참 좋았는데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JTBC 〈아는 형님〉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변호사님이 지었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갑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이야기 속 ‘법이 궁금해!’ 코너에서는 짚어 볼 만한 개념이 등장한다. 3권에서는 사이버 불링뿐 아니라 명예훼손죄, 저작권법에 대한 상식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책을 읽기 전이나 혹은 마지막 장을 덮은 후, 앞에서부터 빠르게 책장을 넘겼을 때 책장 아래쪽 구석에 보이는 고양이 애니메이션은 슈법맨 시리즈의 상징적인 포인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