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피아 : 소리 나는 화살 스토리 D
김영리 지음 / 팩토리나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세상에는 두 가지 세상이 존재한다.

‘보이는 세상’과 ‘보이지 않는 세상’.”

 

상하 전쟁이 끝난 천년 후, 세상에는 두 가지 세상이 존재했다. 일반 인간들이 다니는 ‘보이는 세상’과 십이지신의 후손들만 다니는 ‘보이지 않는 세상’. 보이지 않는 세상에는 특별한 학교 ‘십이지 학교’가 있다.

반란군의 후예 호언은 불공정한 세상을 바꾸고자 호랑이 학교에 입학 원서를 내지만, 어찌 된 일인지 용의 학교에서 ‘입학 초대장’이 온다. 호언은 용의 학교 면접을 위해 용의 표식인 붉은 렌즈까지 위장으로 착용하고 테스트에 참여한다. 우리에게 친숙한 십이지신(十二支神) 설화를 배경으로 탄생한 매력적인 K-판타지가 지금 시작된다.

[팩토리나인] 스쿨피아

 

십이지신(十二支神)의 후손만 입학할 수 있는

특별한 학교에 호랑이띠 소녀 호언, 입학 허가를 받다!

 

《스쿨피아: 소리 나는 화살》은 신비로운 용의 학교를 배경으로 한 K-판타지 소설로 십이지신의 후손들만 다니는 특별한 학교에 가고 싶어 하는 주인공인 열네 살 호랑이띠 소녀 호언과 용띠와 호랑이띠 사이에 태어난 혼족 재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십이지신을 소재로 전개되는 판타지 소설이 새로운 느낌이에요.

요즘 K판타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잇다고 하는데 이 책도 평이 아주 좋더라고요.


반란군의 핏줄로 태어나 고아관리소 13에서 핍박받으며 자란 호언에게는 꿈이 있다. 보이지 않는 세상의 십이지신 학교에 가서 역사를 바로잡는 것. 서류 탈락 열 번 만에 겨우 그 입학시험 볼 기회를 잡았는데, 이상하게도 용의 학교다. 호언은 일단 호랑이띠라는 비밀을 숨기고 입학시험을 본다. 시험을 치르는 도중 위급 상황에서 호랑이의 능력이 발현되지만, 관계자 모두가 용의 특별한 능력이 발현된 것으로 생각하여 최고점을 받으며 시험에 합격한다.

이후, 모두의 기대 속에서 벌어지는 천상제에 신입생 자격으로 참여하게 된 호언. 그곳에서 용의 학교 신입생들과 함께 경기에 참여, 그들과 분투하며 우정을 쌓는다. 용호놀이를 시작으로 1차 윷놀이, 2차 응원전, 마지막 3차 보물찾기가 이어진다. 열기가 점점 가열되던 중 경기장에 원인 모를 테러가 발생하며 호언에게 위험한 상황이 닥치고, 설상가상 테러범으로 몰리며 어쩔 수 없이 세상을 위험에 빠뜨린다는 무기 ‘소리 나는 화살’을 쏘게 되는데….

푸른문학상 수상 작가 김영리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한 계단 성장시키다.

이 책은 주인공들이 닥치는 상황에서 성장하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그 무엇보다 도전과 용기가 두각된 책인데요. 게다가 흥미로운 판타지 요소들이 덧붙여지면서 재미를 더하고 있어요.


《스쿨피아: 소리 나는 화살》은 주어진 상황에서 주인공들이 마주치는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하며 얻는 성장과 깨달음을 통해 독자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도전하는 용기’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흥미진진한 판타지 이야기를 통해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면서도 독자들에게 현실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갈 힘을 부여한다. 모험, 우정, 다양성, 용기를 주제로 한 이 작품을 통해 독자들은 새로운 세계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며, 현실에서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길 바란다.

팩토리나인의 청소년 브랜드 스토리 D에서 두 번째 이야기를 선보였다. 스토리 D는 STORY OF DREAM을 줄인 말로, 십 대 청소년이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며 자신만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롭고 환상적인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꿈꾸는 십 대들을 위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D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