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마틴 루터 킹 우리 반 시리즈 25
김은영 지음, 쏘우주 그림 / 리틀씨앤톡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리틀씨앤톡 ‘우리 반 시리즈’ 25

교과서에서나 볼 법한 위인이 우리 반에 온다면?

이 세상에서 할 일을 다 마치고 떠나야 할 시간이 다가온 역사 속 인물들,

살아생전 못다 이룬 꿈이나 걱정거리 때문에 쉬이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때 저승의 사자 카론이 한 가지 제안을 하는데…….

그렇게 다시 돌아오게 된 곳은 현재!

열두 살이 되어 우리 반으로 오게 된 이들 앞에 어떤 흥미진진한 일들이 펼쳐질까?

『우리 반 마틴 루터 킹』은 바로 그 스물다섯 번째 이야기다.

[리틀씨앤톡] 우리 반 마틴 루터 킹

재미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우리반 시리즈!

마틴 루터 킹의 철학을 책에서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획이더라고요.

지금 학생들은 전쟁과 차별같은 불편하고 혼란스러운 사회에 살지 않아서(?)

갈등에 맞서는 마음가짐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 책을 통해 그 당시의 상황과 분이기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틴 루터 킹이 우리 반에 온다면?

인종 차별이 만연했던 20세기 초 미국, 흑인 차별에 맞섰던 마틴 루터 킹이 저격을 당한다!

그렇게 쓰러진 그의 앞에 카론이 나타나는데…….

“차별 받는 흑인들을 위해 아직 할 일이 남아 있어!”

흑인들의 존엄과 권리를 위해 차별과 폭력에 반대하고 평화를 외친 마틴 루터 킹! 그가 돌아온 곳은 21세기 대한민국! 이곳에서 대화와 이해로 갈등에 맞서 평화를 찾기로 한다.

세상을 바꿔 보기로 한 열두 살 강마루 앞에 과연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마틴 루터 킹이 살아 있다면?

미국 전역을 돌며 흑인 차별에 맞선 마틴 루터 킹은 자신이 묵고 있던 호텔에서 암살을 당한다고 해요.

전 세계를 돌면서 차별과 편견이 존재를 이야기하는 마틴 루터 킹의 이야기.

우리 사회에서도 여전히 존재하는 것들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하고 목소리를 내는 일들이 생기기를 바래요.


몽고메리 버스 보이콧과 흑인들의 투표권 보장을 위해 앞장섰던 마틴 루터 킹의 생이 다하는 순간이다. 그때 나타난 카론은 마틴 루터 킹과 함께 요단강을 건너기 시작하고, 마틴 루터 킹은 자신이 왜 세상을 떠나면 안 되는지 생전의 연설로 카론을 설득시킨다. 결국 카론은 세상에 이로운 일을 마저 하라며 100일간 미국으로 돌려보내 주겠다고 한다. 그러나 뭔가가 잘못되어 21세기 대한민국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열두 살 강마루의 몸을 빌려 생활해야만 한다.

평화를 꿈꾼 인권운동가

강마루가 되어 맞닥뜨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틴 루터 킹은 상대방의 입장에 서 보려는 노력을 가장 먼저 했다. 상대와 눈을 맞추고, 상대의 말을 들어 봄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가장 합리적인 문제 해결법을 찾았다. 어쩌면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는 일일 수도 있다. 누군가는 부질없다며 비난할 수도 있다. 하지만 힘과 폭력을 쓰지 않고도 평화를 얻을 수 있다고 믿은 그의 정신은 지금 사람들에게 교훈이 되고 있다. 이처럼 억울하거나 부당한 일을 당하는 사람들을 위해 앞장섰던 마틴 루터 킹의 목소리를 바로 지금 이 책을 통해 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