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쏙쏙쏙 쓰레기통 속에 숨은 환경
박하나 지음, 박미나 그림 / 주니어단디 / 2023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쏙쏙쏙, 쓰레기통 속에 이렇게 많은 자원이 있다고요?
우리가 버린 플라스틱 중에서 단 9퍼센트 정도만 재활용되고 있대요.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수거 하지 않아서 재활용되지 못한 거죠.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 말은 바르게 버리면 재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랍니다.
쓰레기를 쓰레기로 두지 않고, 자원으로 바꾸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주니어단디] 쏙쏙쏙 쓰레기통 속에 숨은 환경
종이 빨대는 종이여도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하고,
거울은 유리 쓰레기가 아니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쓰레기와 자연환경에 대한 책들이 쏟아져나오는 요즘,
또 새로운 분야의 책을 만나면 신기하기도 합닏.
쓰레기를 대하는 바른 습관과 자세,
이 책에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에요.
음식물 쓰레기는 잘 분류해서 버리면 동물이 먹는 사료로 재활용할 수 있고, 플라스틱 쓰레기는 잘 분류해서 버리면 가방이나 옷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쓰레기가 쓰레기로 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잘 버리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쏙쏙쏙 쓰레기통에 숨은 자원》에는 쓰레기 버리는 방법을 자세히 담았습니다. 달걀 껍데기는 어디에 버려야 하는지, 종이테이프는 과연 종이 쓰레기일지, 쭈쭈바 용기는 재활용이 되는 건지… 헷갈리기 쉬운 쓰레기들의 분리배출 방법과 의약품과 건전지 등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잘 버려야 하는 쓰레기들의 처리 방법까지 꼼꼼하게 담았어요.
《쏙쏙쏙 쓰레기통에 숨은 자원》을 읽고, 쓰레기를 조금만 만드는 지혜와 함께 쓰레기를 바르게 처리하는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보아요!

쓰레기의 변신!
잘 버린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과정을 만나 보아요!
이 책은 단순히 생각을 바꾸자기 보다는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안내되어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또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멋진 변신도 담겨 있습니다. 가정에서 나오는 달걀 껍데기로 할 수 있는 텀블러 청소법, 폐우산이나 병뚜껑이 새로운 물건으로 재활용되는 모습 등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과정을 알 수 있습니다.
책 속에는 외국에서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쓰레기 처리법도 소개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퇴비로 바꾸는 벤치나 면도기를 분리할 수 있게 만든 수거함 등은 더 많은 쓰레기가 자원이 될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게 하며, ‘잘’ 버리는 것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합니다.

적극적으로 쓰레기를 줄이는 활동,
어린이 제로 웨이스트에 도전해요!
잘 버리는 방법을 알았다면, 쓰레기를 줄이는 적극적인 방법! 제로 웨이스트에 도전해 보아요! 책에는 완끼 챌린지, 쓰레기 관찰 일기 쓰기, 줍깅(플로깅) 등 독자들이 도전해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제로 웨이스트 활동들을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