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호 클럽 20 - 알로하, 하와이! ㅣ 암호 클럽 20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흥미로운 암호로 풀어 가는 두뇌 게임, 〈암호 클럽〉 제20탄!
신비의 섬 하와이로 떠나는 암호 클럽의 마지막 추억 여행!
미카의 생일을 기념해 하와이 여행을 가게 된 암호 클럽!
돌고래와 함께 헤엄치고, 카약을 타고 해변을 탐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암호 클럽은 오래전 실종된 하와이 전사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러다 공원을 탈출한 돌고래에게 이끌려 도착한 곳에서 실종된 전사의 행방과 관련된 아주 중요한 단서를 발견하게 됩니다. 암호 클럽의 마지막 추억 여행에서 코디와 친구들은 어떤 추억을 쌓고 돌아올까요?

[가람어린이] 암호클럽-20
‘애거서 상’, ‘앤서니 상’ 수상에 빛나는 흥미로운 두뇌 게임!
수수께끼와 암호, 비밀 메시지를 풀어 미스터리 사건을 해결하라!
〈암호 클럽〉 시리즈는 초등학생 대상의 미스터리 탐정 소설입니다.
저도 어렸을 때부터 탐정 소설을 정말 좋아했었는데요~
이 책의 주인공인 코디, 퀸, 루크, 마리아는 암호를 만들고 풀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친구들이 함께 풀어가는 암호가 이 이야기의 큰 줄기를 이루는데요.
독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토리가 이 책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넷은 암호 클럽을 조직하여 그들만의 비밀 우편함과 클럽하우스를 만들고, 마을 주변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사건들을 ‘암호 언어’로 풀어 나갑니다. 거기에 일본에서 온 전학생 미카가 합류하면서 암호 클럽의 모험은 한층 흥미를 더해 갑니다. 각 장마다 해결해야 할 암호가 주어지며,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암호 클럽 멤버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암호 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함께 참여하는 책이라는 점에서
이 책을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것 같은데요.
상상력과 창의력이 더해지면서
어렸을 때 열심히 했던 추리를 해보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암호와 추리, 탐정 소설은 언제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다섯 명의 또래 아이들이 등장하는 이 소설은 탐정 추리 소설이라는 기본 틀에 암호 해독이라는 흥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독자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 이 흥미진진한 책에는 다양한 암호들이 등장합니다. 한글 자모음으로 이루어진 문자숫자식 암호부터 지문자, 모스 부호, 카이사르 암호, 수기 신호, 점자 등 간단하고도 비교적 보편적으로 알려진 암호들이 등장하지요. 또한 그림 속에 암호가 숨겨진 스테가노그래피, 셜록 홈스의 춤추는 사람 암호, 글자를 뒤죽박죽 섞어 만든 애너그램 등도 등장하여 눈길을 끕니다. 한자 암호와 같은 고전적이지 않은 톡특하고 참신한 암호들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직접 암호를 만들어 볼 수도 있고요.
서로 비밀 메시지를 보내서 상대방의 암호를 풀어 볼 수도 있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암호 풀기에 도전하면서 논리력을 차근차근 기를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암호 클럽 멤버들은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에 암호를 주고받고, 암호는 사건 해결에서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독자들에게 다양한 암호를 제시하고 읽는 법을 안내함으로써 단순히 이야기의 줄거리를 쫓아가는 데 머물지 않고 암호를 풀고 사건을 추리하도록 이끕니다. 독자들은 이 책에 나오는 암호를 직접 풀면서 부담 없이 여러 교과의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암호들은 난이도가 제각각 다르므로, 학업 수준이 서로 다른 아이들도 자신에게 맞는 암호를 찾고 ‘암호 언어’들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독자들은 직접 암호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서로 비밀 메시지를 보내서 상대방의 암호를 풀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암호를 개발하고 해결하면서 논리력을 차근차근 기를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