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1일 ㅣ 북멘토 가치동화 56
강남이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오늘부터 1일》은 나대기 좋아하는 열 살 나동규의 유쾌하고 감동 어린 사랑 쟁취기예요. 동규는 유치원을 졸업하고 좋아하는 미나와 같은 초등학교에 입학했어요. 하지만 아빠가 직장을 옮기는 바람에 입학하자마자 바로 전학을 가게 되었어요. 그리고 3년 뒤 동규는 다시 미나네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었어요. 동규는 미나를 다시 만나게 된 것만으로 너무 기뻤는데, 글쎄 미나랑 같은 반이 되었지 뭐예요. 동규는 유치원 때도 그랬고, 지금도 여전히 미나가 너무너무 좋아요. 하지만 미나는 예전과 달라진 거 같아요. 게다가 공부도 잘하고, 잘생기고, 여자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준서를 좋아하는 거 같아요. 동규는 마음이 아팠지만, 그렇다고 미나를 포기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미나의 마음을 뺏을 수 있을지, 고민 또 고민했지요. 동규는 미나의 사랑을 얻기 위한 대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결심했어요. 동규의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미나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북멘토] 오늘부터 1일!
표지가 너무나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화책을 만났다.
“미나의 마음을 잡아라!”
열 살 나동규의 두근두근 좌충우돌 사랑 쟁취기가 재미이쓴ㄴ 에피소드로 이어지고 있다.
점점 사춘기가 다가오면서
누구를 좋아하는 이야기를 하는 것 보면
웃움이 나기도 하고 아이들이 많이 컸다는 생각도 든다.
나대기 좋아하고, 입은 말하라고 있다고 생각하는 동규는 유치원 때부터 좋아했던 미나를 3년 만인 열 살에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동규는 미나를 다시 만나게 되어서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유치원 때처럼 미나와 함께할 생각에 마음이 한껏 부풀어 올랐어요. 하지만 현실은 동규가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았어요. 유치원 때는 미나가 자기를 더 좋아한 것 같은데, 지금은 미나 마음을 잘 모르겠어요. 게다가 공부도 잘하고, 여자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준서랑 사귀는 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동규는 이대로 미나를 포기할 수 없었어요.

“멋진 사람이 될 거야!”
나를 단단하고 멋진 사람으로 이끌어 주는 사랑의 힘
여러 사람을 만나고 사랑하고 하는 관계들이 결국 나를 성장하게 한다.
어르는 훅 들어온 사랑이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는 좋은 기회가 된다.
긍정적인 정서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
사랑은 어른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어린이들에게도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올 수 있어요. 아니면 동화 속 주인공 동규처럼 아주 어릴 적 사랑이 계속해서 지속될 수도 있고요. 사랑을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고, 정답은 없어요. 하지만 확실한 것은 사랑의 감정은 소중하고 그 감정을 인정하고 잘 받아들이며 동규에게 그랬던 것처럼 사랑이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거예요. 동규는 미나를 사랑했고, 미나랑 꼭 사귀고 싶었어요. 미나가 같은 반 인기남인 준서를 좋아하는 거 같아 너무너무 속도 상했지만, 포기하지 않았어요. 되레 미나 마음에 들기 위해서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지요. 미나를 향한 사랑의 마음이 동규를 단단하게 만들어 준 거예요. 이렇게 사랑은 기존의 나를 버리고 새롭게 태어날 수 있게 할 만큼 엄청난 긍정 에너지를 가지고 있답니다. 사랑이 동규를 멋지게 변화시켜 준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사랑이 찾아온다면, 아니 이미 사랑이 찾아왔다면, 동규처럼 나를 멋지게 변화시켜 주는 긍정 에너지로 사랑을 사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