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고화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 개정판, 슬픈운명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전국 초등학생들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 열풍을 일으킨 개정판. 그림작가가 홍은영에서 2000년 만화대상 학습만화 부문에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서영으로 바뀌었고, 구판의 틀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지식을 보충했다.

[가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13

어렸을 때 만화책으로 재미있게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

어른이 되어서 아이들과 함께 읽으려니 기분이 새롭더라고요~

본권과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활용도도 높고 재미도 있는

새로운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만나볼까요?


13권 에서는 트로이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그리스와 트로이의 명장들이 하나 둘 죽습니다. 헥토르, 아킬레우스, 아이아스, 파리스 등 이름만으로도 적군을 벌벌 떨게 만들었던 유명한 장군들이 슬픈 운명을 맞이하는 모습이 가슴을 적시게 합니다. 그리스 군에서는 유명한 용장들을 잃자, 필로크테테스와 아킬레우스의 아들 필로스를 데려오는데, 트로이 성의 함락은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에는 외울정도로 여러번 읽었는데

긴 시간동안 잊어버리고 있다가

다시 읽으니까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어요~

아이들도 새롭다며 재미있게 읽더라고요~

한번 빠지면 나오기가 어려운 그리스 로마신화~1권부터 정주행해야하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팔라디움 때문일까요? 엣날 트로이가 세워졌을 때, 제우스가 하늘에서 팔라디움(아테나 여신상)을 트로이에 내려 주었는데, 이 여신상이 있는 한 트로이는 멸망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오디세우스와 디오메데스는 팔라디움을 훔치려고 트로이 성으로 들어갑니다.

 

한편, 가장 아름다운 여인 헬레네는 남편 파리스를 잃어 슬픔에 잠깁니다. 그런데 또 하나의 슬픔이 헬레네를 찾아옵니다. 예쁘기 때문에 벌처럼 받는 슬픔……. 헬레네는, 트로이 성에 몰래 들어온 오디세우스, 디오메데스와 맞닥뜨리는데…….

저자 소개

토머스 불핀치 Thomas Bulfinch(1796~1867)

토머스 불핀치는 미국의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뒤 박물학, 문학, 교육 등에 관한 일을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르면 유럽 문화의 대부분을 이해할 수가 없다'고 하며, 신화, 민담, 전설을 연구하여 , , 등의 책을 썼습니다. 그 가운데 는 영어로 된 가장 유명한 신화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스와 로마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신화들을 소개한 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이야기 솜씨가 뛰어나고 서술이 간결하여, 오랜 세월 동안 온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신화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리즈는, 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하여 엮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