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
알렉스 T. 스미스 지음, 최정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름다운 사람들] 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

겁 많고 소심하고 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을 만났습니다!

미스터 펭귄은 대내외적으로는 실력 있는 탐정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실지로는 겁 많은 사고뭉치인데요.

캐릭터가 주는 즐거움이 이책을 읽는 내내 책에 집중하게 하는 힘이 됩니다.

주인공과 주인공을 도와주는 동료의 관계까지

재미있고 유쾌한 <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로 주말이 즐거웠답니다.


미스터 펭귄은 에디스가 남긴 단서를 따라 에디스가 납치되었다고 판단해 납치범을 찾아 사막으로 가는 피라미드 고속열차를 탑니다. 고속열차 안에서 얘기치 못한 여러 가지 무서운 일들이 일어나지만 미스터 펭귄은 뭐하나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번번이 사고만 치고 맙니다. 그러다 결국 괴한에 의해 미스터 펭귄 일행은 차창 밖으로 내던져지게 됩니다. 뭐하나 특별히 잘하는 것도 없고 무서운 상황이 벌어지면 당황해 걸핏하면 기절해버리는 미스터 펭귄은 과연 이 위기를 극복하고 멋진 동료 에디스를 무사히 구할 수 있을까요?

"멋진 친구들은 내 가치를 발견하게 합니다."

나를 알아주는 멋진 친구들!

이 친구들로 인해 새롭게 발견하는 나!

여러 역경과 고난, 그리고 신나는 모험 속에서

단단해진 우리과 성장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책이에요!


에디스를 구출하기위해 시작한 험난한 모험에서 미스터 펭귄은 또 다른 멋진 친구 콜린을 만나게 됩니다. 모두들 탐정이 되기에는 너무 어리고 역부족이라며 포기하라고 했지만 콜린은 포기하지 않고 미스터 펭귄의 모험을 함께 하며 결정적인 순간마다 미스터 펭귄을 돕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납치 사건의 전모를 파악하고 피라미드 안에서 악당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탐욕을 위해 함께 뭉친 악당들은 위기의 순간에 서로를 배신하며 혼자 욕심을 채우려합니다.

"용기만이 나 자신을 사랑할 힘을 줍니다."

미스터 펭귄은 자신이 겁 많고 특별히 잘하는 게 하나 없어 자신을 늘 쓸모없는 존재처럼 여기는데요.

어쩌면 하루하루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과도 닮아 있답니다.

하지만 힘든 일상 속에서도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함께 있다면 그렇게힘들게 느껴지지 않는 것처럼

이 책에 나오는 펭귄처럼 자신감에 차서 가슴을 쭉 내밀고 당당하게 자신을 사랑할 힘을 얻지 않을까요?


이 책은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들에 맞서 옳고 멋진 선택할 때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것, 가치 있는 여정에는 늘 멋진 친구가 남겨진다는 것, 멋진 친구는 내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나만의 가치를 발견하게 해주고 용기 있는 행동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 그런 용기만이 우리자신을 제대로 알고 사랑하게 된다는 것을 긴박감 넘치는 이야기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알려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