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세계 시민 이야기 - 지구의 오늘을 지키고 내일을 만드는 작은 실천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16
홍미선 지음, 문대웅 그림 / 썬더키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나섰어요!

지구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작은 실천 이야기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썬더키즈] 지구를 지키는 세계 시민 이야기

교과서에, 동화책에 환경에 대한 이야기들이 정말 많이 오고갑니다.

그만큼 환경보호가 지구적으로 큰 이슈라는 뜻인데요.

앞으로는 아이들부터 배우고 실천해야할 때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이런 위기 속에서 실천을 한 시민들에게 대한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시민들의 활약을 소개해요

우리는 기후 변화를 넘어 ‘기후 위기’가 되어 버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는 기상 이변 소식이 쉴 새 없이 들려오지요. 이제 지속 가능한 삶을 고민해야 할 때이지요. 이 책에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세계 곳곳 여덟 도시 시민들의 활약을 담았습니다. 시민들의 작은 마음이 모여 행동으로 보여 주고 목소리를 낸 덕분에 정책이 바뀌고 그만큼 미래에 닥칠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되었지요. 어렵고 대단해 보이는 일이지만 모두 시민의 이름으로 이루어 낸 성과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시민들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세요.

다른 책과 달리 실제 있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실천했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읽을 수 있어요.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것 또한 중요하지요.

그래서 이 책이 실천의 관점에서 유익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을 덜 쓰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사고, 무심코 낭비하는 에너지를 줄이면서 친환경 에너지를 만들고, 다 쓴 물건을 새롭게 되살려 쓰는 등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들을 만나 보면서 지구를 지키는 일을 함께 고민하게 될 거예요. 또한 지금의 기후 위기가 어느 한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라는 사실을 공감하고 알게 되지요. 이 책을 통해 지구와 환경에 더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지구와 함께 지속 가능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우리는 모두 ‘세계 시민’, 지구의 오늘과 내일을 지켜요

이제 기후 위기가 비단 몇몇의 나라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ㅁ우리 모두 경각심을 가지고 실천해야할 때입니다.

그래서 세계시민이라는 단어가 더욱 와닿는 것 같아요.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세계 시민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후 위기를 비롯해 지구에 닥친 여러 가지 문제들은 어느 한 나라의 노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하지요. 이 책에서는 이미 이런 문제들을 무심코 넘기지 않고, 세상을 조금이라도 나은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뜻을 모아 실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사람들을 ‘세계 시민’이라고 하지요. 지구는 누구 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오늘의 터전이며 내일도 살아가야 할 곳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지구를 지키는 세계 시민 이야기》는 지구를 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 시민들의 이야기입니다. 세계 곳곳에 사는 시민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친환경을 실천하며 생활하고 있는지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이야기를 읽다 보면 기후 위기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평소 내 행동이 지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생각해 보게 될 거예요. 또한 세계 시민들의 활동을 보며 보잘것없는 작은 힘도 모이면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지요. 나아가 내 가족, 내 나라를 넘어 세계라는 공동체 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세계 시민’으로 첫걸음을 내딛게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