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가장 큰 무기는 남을 위해 희생할 수 있는 선한 마음이야”
숨 가쁘게 전개되는 세계도술대회에서 찾은 지우의 진정한 보물
재미와 감동을 모두 잡은 어린이 판타지 소설이 돌아왔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냄] 천년손이 고민해결 사무소
동양의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우리는 처음 만나지만 다른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 책, 4권이 출간됐다도 합니다.
선계 배틀에 이겨 환혼석의 주인이 되는 1권을 시작으로 무릉도원으로 휴가를 가거나 저승을 가는
현실 세계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지만 한국형 판타지라는 점에서 흥미가 가는데요.
극적 긴장감이 있어서 책에 집중하게 되는 매력이 있는 책이랍니다.
23권 이상의 책을 쓴 ‘글쟁이’이자, 초등교육 멘토로 활약 중인 김성효 작가는 교육현장에서 아이들을 위한 읽기물을 만들고자 고민해 왔다. 특히 긴 글 읽기를 좀처럼 익히지 못하는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쓰기 위해 고심해 온 그는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에서도 재미와 감동을 주는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다.
다채로운 인물들과 화려한 도술의 향연
예전에 친정 오빠가 다양한 무술을 그림으로 그려서 노트에 빼곡히 정리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에서도 다양한 인물들과 스토리가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인물과 흥미로운 설정으로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지우 어깨에 찰싹 붙어 감초 역할을 하는 풀뿌리 요괴는 전체 이야기에 생기를 불어넣고 극 초반에 등장했다 사라지는 겁 많은 야광귀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그 밖에도 세계도술대회의 온갖 묘기와 도술을 부리는 종이술사, 꼬마 닌자, 인간 늑대와 사회자 역할을 맡은 요광군과 드라큘라 백작 등 다채로운 인물들은 이야기에 입체감을 더한다.
겁 많은 왕따 소년 지우의 우정과 성장의 이야기랍니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성장하듯이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특히 지우는 쟁쟁한 실력자들이 모인 대회에 환혼석 없이 출전하게 되지만
천년손이와 수아, 강길은 지우를 어떤 상황에서도 격려하고 서로를 지켜주는 대목은 인상적입니다.
특히 친구들과의 관계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많은 공감을 살 것 같아요.
점차 용기와 자신감을 얻어가는 지우의 성장기도 감동을 준다. 지우는 학교에서도, 세계도술대회에서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고, 흑무와 무명의 유혹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다. 그렇지만 풀뿌리 요괴의 말을 통해 자신이 가진 선한 마음의 힘을 다시 깨닫는다. 환혼석이 없어도, 도술을 부릴 수 없어도 묵묵히 대회를 치러나가는 지우의 모습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우정과 용기, 자신감 등 선한 것들의 가치를 알려줄 것이다.
전국의 어린이들이 강력 추천하는 K-판타지
이 책을 미리 읽어본 전국의 어린이 추천단은 흡입력 있는 이야기에 감동을 전했다. “천년손이와 종이술사가 싸우는 장면은 최고였다”(강민수) “내가 느꼈던 따뜻함과 짜릿함을 다른 친구들도 경험했으면 좋겠다”(김다은) 등의 찬사를 받은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는 현직 초등교육 및 문해력 전문가가 쓴 만큼, 좋은 책에 목마른 아이들의 독서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