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 줘!
카테리나 고렐리크 지음,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카테리나 고렐리크의 최신작
탐정 삼손의 바쁜 하루를 따라다니며 숨은그림찾기를 즐겨요!
삼손은 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이에요. 오늘은 아침부터 마을 주민들이 잃어버린 소중한 보물들을 찾으러 가야 해요. 베테랑 탐정인 삼손에게도 사건들이 무척 심각해 보여요!
삼손은 마을 주민들의 보물을 찾아 땅속으로, 바닷속으로 들어가고, 산과 숲도 오가며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여요. 마을 주민들이 잃어버린 보물을 찾는 중, 삼손은 각 장소에서 다양한 동물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그 동물들은 수색을 도와줄 테니, 자신들이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 달라고 해요. 친절한 삼손은 동물들의 부탁을 거절할 수가 없어요.
보물을 모두 찾은 후, 드디어 탐정 삼손에게도 휴식시간이 찾아왔어요. 그런데… 다급한 동물들의 전화가 걸려 와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새로운 사건들을 해결해야 할 거 같아요!

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 줘!
그림이 유쾌하고 발랄한 느낌이라 눈길이 가는 책!
아이들과 심심할 때 함께하면 좋은 책!
지루한 겨울방학을 신나게 바꿔줄 책을 만났습니다.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카테리나 고렐리크의 최신작
탐정 삼손의 바쁜 하루를 따라다니며 숨은그림찾기를 즐겨요!

매일 공부에 심심한 아이들에게
머리를 식힐 수 있는 다른 재미가 필요할 때가 있죠!
새로운 보물을 찾으면서 아이들은 새로운 재미를 느끼곤 해요!
각기 다른 10개의 장소에서 84개의 보물을 찾아요!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워 주는 재미난 그림책
마을 주민들의 의뢰로 탐정 삼손은 땅속, 바닷속, 숲속, 캠핑장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한 장소 10곳으로 수색을 떠나요.

상상력과 창의력이 자라나는 이야기를 읽고
탐정 삼손의 따뜻한 마음씨도 배워요!
이 책은 숨은그림찾기만 하는 워크북들과는 달리, 동물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어요. 개구리는 절대 시들지 않는 꽃을 잃어버려 속상해하고 있고, 지네는 부츠 10짝을 잃어버려 맨발로 다니게 되었으며, 쥐의 새로운 발명품의 부품을 누군가 훔쳐 가 기계가 작동하지 않고 있지요. 아이들은 동물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어쩌다 보물을 잃어버렸을까?’ ‘대체 누가 가져간 걸까?’ ‘못 찾으면 어떻게 될까?’ 등을 생각하며 사고가 점차 확장되고, 동물들의 마음에 공감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 소통과 공감 능력까지 발달하게 됩니다.

단순한 숨은그림과는 너무 다른 재미!
책 속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서 재미를 더하고 있어요.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의 마음도 따듯해지기를 바래봅니다.
이야기 속 탐정 삼손은 키우던 흰동가리가 사라져 슬퍼하는 인어 공주, 양치기 개가 사라져 발을 동동거리는 예티 등 각 장소마다 만난 동물들의 부탁을 그냥 지나치지 않아요. 바닷가 모래밭에서 모자를 잃어버려 일사병으로 곧 쓰러질 것 같은 청소부에게 삼손은 얼음찜질까지 해 줍니다. 이처럼 매 페이지마다 곤경에 처한 동물들을 돕는 삼손의 모습을 반복적으로 본 어린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너그럽고 친절한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