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버스 히어로 1 - 히어로의 탄생 ㅣ 메타버스 히어로 1
정윤호 외 지음 / 훈스토리북 / 2022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메타버스 세계에서 펼쳐지는 신기한 경험!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를 지켜 낼 히어로는 과연 누구?
대한민국 대표 미래 교육 전문가 및 현장 교사 직접 집필!!
대한민국 국가대표 디지털 인재교육의 첫 시작! 《메타버스 히어로:히어로의 탄생》을 통해 만나 보세요.
“정부, 2026년까지 디지털 인재 100만 명 양성 목표”. 전 국민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디지털 인재 양성 종합 방안’이 마련되었습니다.
2025년부터 시작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시행 전 초·중·고 학생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 제공을 위해 미래 세대의 디지털 친숙도를 제고하고 인재 저변 확대를 위한 정보교육이 강화됩니다. 초등학교에는 정보 선택과목을 도입하고, 중·고등학교에는 개설 과목을 확대합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학생 발달단계에 따른 체험·탐구 중심의 코딩교육·소프트웨어 교육·메타버스 체험교육을 필수화하고, 고등학교에서는 학생의 진로·적성을 고려한 고교학점제의 다양한 코딩 과목이 신설됩니다.

[훈스토리] 메타버스 히어로
앞으로 메타버스 세상은 분명히 온다!
가끔 학교에서 미디어교육 끝부분에 뉴미디어, 메타버스 체험을 하는데
의외로 학생들이 좋아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더라고요.
어른보다 아이들이 훨씬 적응력이 빠르기도 하고요.
어렸을 때부터 메타버스를 알아갈 수 있는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겠죠?
메타버스 세계에서 펼쳐지는 신기한 경험!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를 지켜 낼 히어로는 과연 누구?
대한민국 대표 미래 교육 전문가 및 현장 교사 직접 집필!!
대한민국 국가대표 디지털 인재교육의 첫 시작! 《메타버스 히어로:히어로의 탄생》을 통해 만나 보세요.

“정부, 2026년까지 디지털 인재 100만 명 양성 목표”.
전 국민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디지털 인재 양성 종합 방안’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학교에서 하나의 과목으로 인정받을 나도 멀지 않은 것 같아요.
2025년부터 시작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시행 전 초·중·고 학생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 제공을 위해 미래 세대의 디지털 친숙도를 제고하고 인재 저변 확대를 위한 정보교육이 강화됩니다. 초등학교에는 정보 선택과목을 도입하고, 중·고등학교에는 개설 과목을 확대합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학생 발달단계에 따른 체험·탐구 중심의 코딩교육·소프트웨어 교육·메타버스 체험교육을 필수화하고, 고등학교에서는 학생의 진로·적성을 고려한 고교학점제의 다양한 코딩 과목이 신설됩니다.

이 책은 어린 친구들도 메타버스를 쉽게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어요.
지식도 쌓이고, 정보도 쌓이는
재미있게 메타버스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
저도 학교에서 미디어 교육을 하는만큼,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교육으로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보려고 해요.
《메타버스 히어로:히어로의 탄생》에서 대한이와 찬미, 메가큐브와 함께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북두칠성 큐브 배지를 획득하기 위한 악당 바이러스X 조직단과의 인공지능·코딩 한판 대결을 벌여 볼까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만화만 읽어도 메타버스와 미래 교육 지식이 마구마구 쌓입니다!
「여기서 잠깐! 메타버스 히어로 지식 플러스」 코너에서는 대한민국 미래교육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현장 학교 선생님이 직접 메타버스 교육 핵심만 쏙쏙 담았습니다. 「박사님이 알려 주는 미래 히어로 원 포인트 레슨」을 통해 코딩·인공지능·로봇 공학·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사물 인터넷·클라우드 등의 미래 기술에 대한 지식을 원 포인트레슨으로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