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의 추리논리 퀴즈 빨간콩 논리책 1
개러스 무어 지음, 마가리다 에스테베즈 그림, 브론테살롱 옮김 / 빨간콩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추리책이다. 이 책을 학교로 갖고 간 3학년 아이는 친구들과 쉬는 시간마다 풀었고 친구들의 반응은 아주 폭발적이었다며 좋아했다.   

 

제목처럼 셜록 홈즈는 총 38가지의 추리퀴즈를 낸다. 수의 규칙성 찾기와 미로 찾기, 단서 해독하기 등이 주된 패턴인데 요즘 소프트웨어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쓸 수 있을 만한 내용이 많다. 수열에 해당하는 내용도 있지만 여러 단서들을 차근차근 따질 수 있으면 초등학교 저학년도 풀 수 있는 게 많다. 수학적 지식보다는 얼마나 집중할 수 있고 논리를 따라갈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예를 들어, 아이가 가장 좋아한 문제는 홈스가 매달 해결한 사건의 수를 찾는 건데 '1) 1년 중 마지막 4개월은 매달 8월과 똑같은 수의 범죄 사건을 해결했다. 2) 3월과 5울에는 똑같은 수의 사건을 처리했다. 3)어느달에는 단2개의 사건만을 처리했다 4)4월과 8월에는 그 전달보다 1개 더 많은 수의 사건을 해결했다...'식이다. 책읽기, 수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도 수학 문제를 풀 때와는 또다른 집중력을 보인다.

 

이 책처럼 추리력, 논리력, 집중력이 많이 필요한 책이 시리즈로 더 많이 나왔으면 참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