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ㅣ 콩심콩 팥심팥 3
우당탕실험실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사자성어, 한자어에 취약한 딸아이와 긴 방학동안 매일 10분씩만 투자하여 어휘력과 표현력을 높이고 싶었는데, 마침 마카롱에서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가 나와 반가운 마음으로 보게 되었다.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는 초등학생 때 알아야 할 교과 연계 필수 사자성어 50개를 선정하여 하루에 하나씩 하다보면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된 사자성어 교재이다.
쉬운 설명을 통해 사자성어의 뜻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어떤 뜻으로, 어떻게 쓰이는지 만화로 재밌게 풀어내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내용이다.
그리고 사자성어와 뜻을 바르게 써볼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학습했던 내용을 복습하며 마무리할 수 있다.




차례에 보면 이 교재에서 설명하고 있는 50개의 사자성어가 나와 있고 매 10회가 끝날때마다 복습을 통해 실력을 더 단단히 다질 수 있다. 나와있는 사자성어를 살펴보면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자성어로 사자성어를 잘 모르는 딸아이가 여기에 있는 50개만 알아도 실력이 월등히 상승할 것이라 기대된다.
하루 한장씩 10분정도만 투자하면 사자성어 실력이 쑥쑥~ 딸아이도 부담없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교재라 좋았는지 바로 한장을 뚝딱 공부하고는 개과천선 사자성어를 넣어 문장을 넣어 복습하며 마무리하는 것을 보니 방학 내내 꾸준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다.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로 열심히 공부하면 표현력을 높일 수 있고, 쓰는 연습을 통해 예쁘고 반듯하게 글씨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며, 교과 연계 필수 한자성어로 학습에 도움이 되며, 어휘력과 표현력이 향상에 도움이 된다.
매일 조금씩 시간을 투자하여 어휘력과 표현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초등학생이라면 이 교재가 제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