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Starter 2 - 초등 필수 영단어를 교과서 문장, 문법과 연결!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윤미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한지 9개월 정도된 딸아이의 영어 실력이 궁금하기도 하고, 파닉스 마무리 과정에 접어든터라 파닉스 이후에 어떻게 공부하는게 효율적인지 고민중에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Starter2> 를 접하게 되었다.


차례를 살펴보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동물 / 숫자, 시각, 요일 / 운동경기, 악기, 하루 인사 및 일과 / 공부 및 학교 / 직업과 장소 / 탈것과 식물로 실생활 및 흥미로운 주제 12가지로 분류되어 있으며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문법과 문법 규칙에 연결하여 구성되어 있다. 


초등 영어의 실력 향상을 위해 중요한 것은 '어휘력'으로 어휘력이 향상될 때 흥미를 갖게되고, 더 나아가 영어 읽기, 쓰기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영어 실력이 향상된다.


이 교재에서는 단어를 학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3단계 학습법을 제시하고 있다

음원을 들으며 빈칸 채우고 단어 익히기, 주제별로 단어를 묶어서 복습하기, 단어 카드를 활용하여 외우기 뿐만 아니라 부록으로 제공되는 119장 단어카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제시되어 있다.



unit1 을 살펴보면 파닉스를 끝낸 아이라면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QR코드로 음원을 들으며 빈 칸에 알파벳 채워 넣기, 그림을 보고 알맞은 단어에 ○표 하기, 그림을 보고 알맞은 말에 체크하기, 그림을 보고 알맞은 말을 만들어 써 보기, 단어에 알맞은 우리말 뜻 찾아 쓰기 내용으로 되어 있다.


영단어 학습하기 좋은 교재이지만 단어 뿐만 아니라 뒤에는 간단한 문장도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unit이 끝나면 뒤에 그동안 배운 단어를 최종 점검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복습하기에 실용적이다. 그리고 starter1에서 배웠던 단어들도 같이 정리되어 있어서 한눈에 단어를 살펴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단어 플래시 카드 119장이 부록으로 제공되어 단어 학습할 때나 복습할 때 활용하기 좋다. 



바빠 영어 학습 진도표도 나와 있는데 보다시피 바빠 영단어는 파닉스를 끝낸 초등학교 저학년이 학습하기에 제격인듯 하지만, 영어를 빨리 배우는 유치원생들한테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영어 단어 교재인듯 싶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