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도시락 가게 코하나
오치아이 유카 지음, 유보라 그림, 김지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서 오세요. 도시락 가게 '코하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마다 고민과 사연을 가진 손님에게 행복을 전하는
신비하고 특별한 도시락 이야기

아이와 저는 대기시간이 생길만한 장소를 가면 먼저 책을 챙깁니다. 그래서 가볍고 내용이 옴니버스식으로 이어진 책을 좋아해요~밖에서 읽기에 너무 좋거든요. 책의 표지엔 순정만화에나 나올것 같은 꽃미남 도시락가게 사장님이 책을 소개해주는것 만 같습니다.

일본은 도시락이 굉장히 발달을 해있고 관련된 문화들이 많이 있어서 도시락가게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이 있을까하고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도시락가게 코하나는 각자의 고민과 사연을 가진 손님을 위해 특별한 도시락을 만들어줍니다. 목차를 보면 도시락이름으로 내용이 나누어져 있어요. 도시락이름만 봐도 무슨이야기가 벌어질지 너무나도 기대가 된답니다.

인질 도시락 /대왕 도시락 /거짓말쟁이 도시락/종말 도시락/교환 도시락 /최애 도시락 /심장 저격 도시락/축복 도시락/복수 도시락/생일 도시락/ 벚꽃놀이 도시락 /츤데레 도시락/아이돌 도시락 /최애 도시락2/봄눈 도시락

아이가 책을 읽기전 가장 읽어보고 싶은 도시락이야기를 골라보자고 하더라구요~저는 츤데레도시락을 골랐고 아이는 생일도시락과 아이돌도시락을 골랐답니다. 역시 취향을 알수 있는 대목 이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나오는 그림이 너무 이쁘고 심지어 맛있게 보입니다. 아이가 자기도 이런 도시락을 만들어달라고 이야기를 해요. 츤데레 도시락에 재미있게 보았던 토토로의 주인공들로 도시락이 이쁘게 나와 있어요. 모든 에피소드에 도시락그림들이 너무 이뻐서 도시락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짧은 에피소드로 저학년도 나누어서 읽기에 너무 좋고 내용도 흥미로워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입니다. 행복을 전하는 도시락가게 코하나에서 나만의 도시락을 주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