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신뢰의 힘 - 자유롭고 강한 마음의 비밀
랄프 왈도 에머슨 지음, 박윤정 옮김 / 타커스(끌레마)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elf-Reliance' '자기신뢰'라는 단어에 호기심이 샘솟아 읽어본 책입니다.

나를 믿어라를 멋있게 표현한 말이 자기신뢰입니다.

평소 나를 믿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살았지만 그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세상을 살면서 자기자신을 믿고 의지하는것이 중요하지만 스스로를 믿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다들 공감할 것입니다.

내가 옳다고 생각하고 한 행동이지만 결과론 적으로 잘못된 경우도 있고, 불확실하고 한치앞이 안보이는 상황속에서 나를 믿고 확신을 갖고 행동하는 것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이 책의 저자 에머슨은 무려 200년 전의 사람입니다. 이 책 역시 200여년 전에 쓰여졌습니다.

이 책은 주제하나가 짧은 글로 쓰여져 있지만 짧은 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문장하나하나를 곱씹게 되고 생각하게 하고 사색하게 만듭니다.

정말 날카롭고 통찰력있는 문장에 한페이지를 읽고도 깊은 생각에 빠지기도 하였습니다.

모든 페이지가 다 공감가고 그러한 내용은 아니지만 아무 페이지나 피고 읽어봐도 아주 좋았습니다.

하루를 시작전 한페이지씩 읽고 그 깨닳음으로 하루를 산다면 하루하루가 가치있고 내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누구나 홀로서야하고 스스로 주인이 되야하는 시대입니다.

다양한 직업과 다양한 개개인의 모습속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밑바탕은 '자기신뢰'입니다.

200여년이 흐른뒤에도 계속 후세들에게 읽히는데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하루에 한페이지씩 읽고 자기성찰의 힘을 얻고 제 마음을 단단하게 다잡을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