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도나 헤클러 외 지음, 손은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브랜드의 진실이라..
이 책은 홍보 담당자, CEO들이 넘치는 의욕으로 저지르기 쉬운 실수, 오류등을 정확히 짚어낸다.
읽으면서 뜨끔한 내용들이 꽤 많았다.
그저 열심히 하거나 물량공세만으로는 100%실패를 보장한다는 무거운 이야기를
아주 가볍게 그러나 아주 핵심을 찌른다.
저자가 참으로 솔직하다. 그리고 진실하다.
또한 어렵게 에둘러 말하지 않는다. 기업의 사례를 활용하여 쉽고 단순하게 설명한다.
그 기업 담당자가 읽으면 얼굴이 화끈거릴 표현도 많다.

브랜드 관리의 모호함, 마케팅의 추상적 이미지에 CEO들은 자주 환상에 사로잡힌다.
그 환상들을 와장창 깨주고 있다.
그뿐 아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이 때론 잘못된 판단임을 알려주기도 하고,
몇십년전 마케팅원론의 이야기들에 전면승부하기도 한다.
도발적이기도 하다.

가장 큰 소득은 담당자, 직원의 눈에서 냉정한 고객들의 눈,   

 일상에서 소비자로서 다시 제품을 바라볼수 있었다는 점.
브랜드라는 성안에서 성주를 자처하는 바보가 되지 않도록
이 책은 현실을 깨닫게 해주었다.

타성에 젖은 브랜드 담당자, 

의욕만 앞서거나  욕심이 과한 CEO들에게 강추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