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과학 3-2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 학습력을 키우는 초등 필수 기본서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6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5년 6월
평점 :
미래엔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초등 3학년이 되면 '과학'이라는 과목을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하죠. 갑자기 새롭게 접하는 내용이 많다 보니 아이도, 부모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저희 집은 미래엔 초코과학으로 함께 공부하고 있어요.

초코과학은 진도북과 평가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짜여 있어요.
진도북으로는 새로 배우는 개념을 차근차근 익히고, 평가북으로는 단원평가나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죠. 시험 전날 평가북 한 장만 풀어봐도 자신있게 등교한답니다.
7종 교과서에서 엄선한 [대표탐구]와 [개념]이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용어나 과학 현상들을 이해하며 개념 정리하기 쉽답니다.

개념을 배운 뒤엔 자기주도학습의 꽃, [한 문장 정리]가 있어요.
핵심 개념을 직접 써보면서 정리할 수 있어요. 중요한 핵심을 콕 집어주기에 글로 적어보며 기억하기에도 좋답니다.

과학에서 빠질 수 없는 '실험'
학교에서는 다 해보기 어렵죠. 초코과학은 QR코드를 찍으면 실험영상을 볼 수 있어요.
글과 그림으로만 보던 내용을 동영상으로 시청하니 더 쉽게 이해된다고 말해줬어요.

개념을 익혔다면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해야죠!
[문제로 실력 다지기]가 준비되어 있어요.
주관식과 객관식으로 구성되어 아이가 잘 이해하고 기억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어요. 오답이 있다면, 그 부분을 찾아 다시 한번 공부할 수 있답니다.
자연스럽게 복습을 할 수 있어요.

분권으로 되어있는 단원평가 & 수행평가 대비용 평가북!
단원핵심문제, 단원평가 1·2회, 수행평가 1·2회까지 알차게 들어 있어요.
다음 주에 단원평가 혹은 수행평가가 있다면, 평가북만 쏙 꺼내 풀어보면 돼요. 저희 아이는 평가북을 풀어보며 시험 결과와 자신감도 함께 올라가더라고요.

초등 과학은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이어지는 기초 개념을 잡는 단계이기에 지금 잘 잡아준다면 고학년이 되어서도 과학을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어요.
3학년부터 시작되는 과학, 미리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초등문제집 초코로 잡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