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킹 오브 킹스 : 하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이야기 ㅣ 킹 오브 킹스
㈜모팩스튜디오 원작, 양떼친구들 구성, 서창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킹오브킹스 상권에 이어 아이와 하권을 읽었어요.
영화만큼 우리 아이들과 읽기 좋은 어린이성경만화랍니다. 초등 3학년 첫째와 6살 둘째가 함께 읽었는데, 두 아이와 엄마 모두 예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상권과 달리 주 등장인물이 바뀌었어요. 예수님을 팔아버린 '가룟 유다'가 주된 인물로, 그리고 로마의 총독 '빌라도'가 새롭게 등장하죠. 킹오브킹스 하권에서는 '기적을 보이신 예수님' 이야기로 시작해 '죽음을 이긴 사랑'으로 끝이 나요.

큰 풍랑 속 바다 위를 걸으시는 예수님, 두려움에 빠져 물에 빠진 베드로를 붙잡아 구원하시는 장면, 죽은 지 사흘 된 나사로를 살리시는 기적 등 성경에서 읽던 이야기가 훨씬 더 실감나고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을 느낄 수 있어요.

킹오브킹스 하권에서는 상권보다 월터와 찰스 디킨스의 대화가 더 많이 등장해요. 월터의 대사들을 읽으며 아이의 생각도 물어보니 참 좋았어요.

예수님과 제자들은 마지막 만찬.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으로도 너무나 유명한 장면이죠. 예수님께서 주신 새 계명, 말씀을 읽으며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봅니다.

'성경에서 읽던 장면이 어떻게 표현되었을까?'
제가 상상했던 것보다 더 실감 나게, 예수님의 고통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어요. 사람들의 조롱하는 소리를 들으시면서도 그들을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마음은 찢어질 만큼 아프셨을 거예요.
저 장소에 있었다면, 나는 어떤 믿음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바리새인들과 같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일까, 아니면 예수님을 따르던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었을까..

<예수님의 이야기, 나의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찰스 디킨스의 마음처럼 아이들이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가 꼭 알고 가야할 예수님의 사역과 십자가 희생, 어린이 성경 만화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