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구리 라면 가게
최설희 지음, 김덕영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농심 창립 60주년 기념 특별 도서!


농심 라면 레시피가 무려 3개나 담겨있다니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 너구리와 다시마가 주인공인 너구리 라면 가게 책이에요. 책을 기다리던 엄마보다 아들이 더 좋아하고 아끼는 책이 되었어요.


아이돌 가수가 꿈인 비키. 풍선인형의 손짓과 함께 라면 가게에 도착하죠.

배가 고프지만 라이브 방송 후 라면을 먹지 않고 자리를 떠나는 비키. 오디션이 얼마 남지 않아 배고픔을 꾹 참고 있어요.

다시 가게로 찾아온 비키를 위해 맛있는 [신·토·달·마]를 요리한 너구리와 다시마. 비키의 고민은!? 해결 완료!

한 달 용돈을 다 써버린 준우. [사리곰탕면]을 먹고 집으로 돌아가지만 여전히 풍선인형이 움직여요. 

알고 보니 준우는 인형뽑기중독에 걸려있었어요! 엄마 몰래 세뱃돈도 가져와서요!! 

준우를 중독에서 빠져나오도록 돕기 위해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너구리와 다시마는 큰 이벤트를 준비해요. 

승희의 고민은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싶지만 말하기가 어렵데요. 대신 들어주는 건 할 수 있다고.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는 것 같다고 느끼는 승희에게 너구리는 따뜻한 말을 해줘요.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럭키~! 행운의 다시마 2장을 선물로 줘요.

이로써 용기와 행운을 가진 승희의 고민도 해결!

각자의 고민으로 방문하게 된 라면 가게에서 라면 한 그릇과 너구리와 다시마의 위로를 받으며 걱정을 떨쳐버리는 따뜻한 동화예요.

아이들은 귀여운 일러스트도 마음에 들고 아직 못 먹어본 라면 맛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벌써 여러 번 읽어봤답니다.

너구리 팬이라면 한 번쯤 읽어봐야 되는 책이에요!! 특히 너구리와 다시마의 귀염뽀짝한 모습에 푹 빠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