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추리 소설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권 한밤중 놀이공원.
인기 초등추리소설 작가 레온 이미지가 쓴 책이에요. 컬러풀한 책으로 아이들이 이야기에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는 책이죠. 찰리 9세와 도도 탐험대가 함께 놀이공원에서 어떤 사건이 펼쳐지는지 아이와 함께 읽어봤어요.

책의 가장 마지막 페이지를 펼쳐보면 <신기한 매직 카드>가 있어요. 이 부록을 뜯어서 준비하고 독서 시작! 신기한 매직카드는 스토리 중간중간 나오는 추리 퀴즈들의 정답을 보기 위해 필요해요. 특수 인쇄로 정답이 가려져 있거든요.
생각보다 추리 퀴즈들은 어렵더라고요.추리 퀴즈를 풀지 못하면 바로 이어지는 내용을 알기 어려워요. 정답이 스토리와 연결되거든요. 꼭 풀어야 됩니다.
이 소설에 등장하는 추리 퀴즈는 관찰력, 분석력, 수리력, 상상력, 사고력 등 두뇌발달에 좋아요. 아이가 단순히 소설을 읽는 게 아니라 똑똑해질 수 있는 책이죠.

도도의 10살 생일 할아버지께 선물로 받은 강아지 찰리 9세는 순수 귀족 혈통이에요. 세계모험협회가 인증한 탐험가이며 두 다리로 서서 인사도 할 수 있는 신기한 강아지예요.
찰리 9세와 함께 활동하는 도도 탐험대 대원은?
<도도, 팅팅, 후사, 푸유>예요. 서로 도와가며 사건을 해결하죠. 모험을 좋아하는 초등 4학년 친구들이랍니다. 어린 나이에 오싹한 미스터리 현장으로 간다니 정말 용감한 친구들 같아요.
단풍나무 언덕이라는 뜻을 가진 츄펑 지역의 폐쇄된 놀이공원이 폐장 시간 직전 갑자기 문을 열었어요. 불도 환하게 켜지고 대관람차가 천천히 움직이며 한 바퀴씩 돌기 시작했죠. 또한 아이들의 웃고 떠드는 소리가 흘러나왔고요. 이를 본 운전기사들이 차를 몰고 놀이공원으로 가까이 가면 불빛과 웃음소리는 사라지네요. 그런데 모험심이 강한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놀이공원으로 향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모두들 허겁지겁 놀이공원에서 도망쳐 나오게 되는 이상한 사건.
도도 탐험대는 <츄펑 모험 게시판 - 끝까지 파헤치다>에 접속하여 비밀글을 발견하고 퀴즈를 풀어 초대장을 받게 됩니다. 일반 회원 등록을 하고 정해진 시간과 장소로 향하는 도도 탐험대.
놀이공원으로 향하는 길은 험난해요. 한밤중 놀이공원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에서 만난 레이첼과 갑자기 나타난 정체를 알 수 없는 삐에로.
레이첼은 삐에로에게 납치당하고 누나를 구하기 위해 도도 탐험대는 놀이공원에서 펼쳐지는 수수께끼들을 풀어가지만 과연 이 둘의 정체가 뭘까요?

차례처럼 순서대로 놀이기구에 탑승해요.
무시무시한 해적선 - 소용돌이치는 급물살 - 굶주린 범퍼카 - 비밀 장치가 있는 회전목마 - 오싹한 롤러코스터 - 통나무집의 공포 - 회전하는 대관람차 순으로 엄청난 퀴즈와 사건들을 해결하며 나아가죠. 레이첼을 구하기 위해 삐에로를 뒤쫓으며 더 속도를 내요.

책 전체가 컬러풀한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실감나는 그림체로 더 스토리에 몰입되고 무서움이 배가 됐어요. 한밤중 놀이공원의 모습은 무시무시하거든요.
글밥도 꽤 많고 그림도 많아 아이들이 읽기 좋은 다락원에서 출간된 초등추리소설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권 한밤중 놀이공원].
찰리 9세 그리고 도도 탐험대와 함께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러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