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ㅣ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글 도미야스 요코 / 그림 오바 켄야 / 옮김 송지현
출판 다산 어린이
얼마 전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6권을 먼저 읽어보게 되었는데 너무 흥미진진하고 기묘한 내용의 판타지 동화라 어른인 저도 푹 빠져들어 1권부터 읽어보고 싶었는데요. 마침 서평 이벤트에 당첨되어 이렇게 소개해보아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시노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인 유이네 가족은 겉으로 보기엔 매우 평범한 가족이지만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답니다.
그건 바로 엄마가 여우라는 것, 그리고 유이, 다쿠미, 모에 삼 남매도 절반은 여우라는 것인데요.
게다가 여우의 모습으로 불쑥 찾아오는 TV를 매우 좋아하는 할아버지, 딸이 인간과 결혼한 것을 용서할 수 없어 손주들도 만나러 오지 않는 할머니, 늘 불길한 예언을 늘어놓는 이모할머니, 사고뭉치 삼촌, 변신술의 달인 이모 등 엄마의 친척들도 모두 여우라는 사실 또한 비밀이랍니다.
어느 무더운 초여름 밤, 여느 때처럼 긴 꼬리를 풀럭거리며 여우의 모습으로 갑자기 유이네 집에 나타난 할아버지로 인해 사건이 벌어지는데요. 정확히는 할아버지를 따라 온 작고 파란 용이 유이네 욕실에서 도통 나갈 생각을 않는 것이었어요. 엄마의 말에 의하면 꼬마 용은 새끼 운룡으로 여름이 끝날 때까지 쑥쑥 자라 하늘을 모두 덮을 만큼 큰 구름 둥지를 만든다고 해요. 그런 용이 작은 유이네 욕실에 둥지를 틀었으니 정말 큰일인데요. 게다가 이모할머니까지 나타나 더 큰 재앙이 바로 앞까지 다가왔다며 불길한 예언을 하고 사라집니다.
시노다 가족은 꼬마 용을 하늘로 돌려보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모할머니가 말한 더 큰 재앙이란 무엇일까요?
자세한 스토리는 책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여우의 힘을 물려받아 특별한 능력을 지닌 유이 삼 남매의 활약이 매우 돋보인 이야기였는데요. 또한 재앙을 피하지 않고 힘을 합쳐 맞서 싸우는 시노다 가족의 모습에서 협력의 중요성, 따뜻한 가족애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다음 권에서는 또 어떤 재앙이 시노다 가족에게 찾아올지, 그리고 어떻게 재앙을 극복해나갈지 너무 궁금해서 얼른 읽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