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X 2 : 검은 안개의 비밀 - 두뇌력을 키우는 첩보 수학 스토리북 코드네임 X 2
유희석 그림, 박동명 글, 코드네임 X 원작, 장세원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서평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판타지 첩보 액션 코드네임 시리즈가 초등 수학 핵심 개념과 만나 탄생한 첩보 수학 스토리북 ‘코드네임 X’ 시리즈.

원작을 너무나 재밌게 봤던 아이인지라 수학 스토리북 코드네임 X 1권도 너무 재밌게 읽었는데요.
드디어 2권이 출간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에 책이 도착하자마자 그 자리에서 바로 읽어버리더라고요.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머리말이 있는데요.
아이가 읽어보더니 수학을 안 좋아하지만 그래도 왜 수학을 공부해야하는지 조금은 수긍하는 거 같더라고요.
엄마 아빠의 공부하라는 잔소리보다 훨씬 효과적이네요. ㅎㅎ




사상 최강의 악당인 프로펫이 등장한 1권에 이어 2권에서는 프로펫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MSG 첩보국 요원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너무나도 강력한 악당 프로펫을 막기 위해 MSG 불독 국장은 요원들에게 총동원 태세를 명령합니다.
이로 인해 프로펫의 공격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일어나는 곳마다 강파랑을 비롯한 모든 요원들은 매번 다같이 출동하는데…
알고보니 검은 방귀를 뀌는 멧돼지, 검은 기침을 하는 사막 도마뱀, 매연이 심하게 나오는 해적의 배 등 엉뚱한 제보였지 뭐예요.

계속 허탕만 치는 바람에 하루하루 지쳐가던 요원들에게 어느 날 의심스러운 제보가 들어옵니다.

바로 1권에서 MSG 첩보국의 적이었던 투투 클락의 사장 오클락이 불법 무기를 만들어 판다는 의혹이 있는 공장을 제보한 것인데요.

이에 강파랑과 바이올렛, 그리고 스카우터 9이 임무를 맡게 되고, 무사히 사무실 안으로 잠입한 강파랑은 정보를 빼내기 위해 컴퓨터에 걸려있던 암호를 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본문 중간중간에 강파랑에게 수학 암호를 푸는 미션이 주어지는데요.

초등 2학년 아이도 거스름돈, 도형 돌리기, 규칙 문제는 충분히 잘 풀더라고요.

수학 문제집을 푸는 건 재미없어하는 아이지만 이렇게 수학 암호를 푸는 건 재미있나봐요.
강파랑이 푼 문제를 자기도 풀었다며 수학 자신감도 뿜뿜 올라갔고요. ㅎㅎ




각 챕터가 끝날때마다 나오는 교과 수학과 사고력 수학 문제들은 4학년에서 6학년 과정이라 초등 2학년 아이에게는 좀 어려웠지만 몇 문제는 풀어내기도 해서 대견하더라고요.

초등 중고학년 아이들은 문제푸는 재미를 더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프로펫이 내뿜믄 검은 안개의 비밀은 무엇일지, MSG 요원들은 과연 프로펫을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지…

흥미진진한 첩보 스토리를 읽으면서 수학 문제를 풀다보면 초급 수학요원에서 어느새 중급 수학요원으로 성장해있을 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