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반양장) - 지금 우리를 위한 새로운 경제학 교과서
장하준 지음, 김희정 옮김 / 부키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워낙 유명한 장하준 교수의 책이라 기대를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기존의 이론만 가득한 경제학 서적들에 비해서는 이해하기 편한 책이었다. 학창시절에도 경제 과목은 무조건 암기하는 과목이라 생각하고 시험 끝나면 굳이 몰라도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경제에 소홀했던 나에게 왜 경제학을 알아야 하는지 깨달음을 준 책이기도 하다.

 경제학에 대한 이론 설명도 많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경제작용을 예로 들어 경제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실감할 수 있었고, 경제를 보는 눈을 길러야 내가 발전된 삶을 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경제적으로 좀 더 윤택한 삶을 살기 위해서도 경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지만 우리의 삶에서 경제적인 상호작용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고 우리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고 머리아프다고 해서 눈을 감아서는 안되겠다는 것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경제학에 관심이 있거나 경제학에 막 발을 들여놓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경제학 입문서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