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상태창 소환 삼국지 : 도영전 01 상태창 소환 삼국지 : 도영전 1
토마토안주 / 문피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은 '영혼소환'이라는 게임을 하다 사고를 당해서 즉사 후 중국인으로 환생합니다.

서주목 도겸의 장자 도영의 몸에 빙의하게 된 주인공은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자신의 목숨도 위급한 상황에 처해있어요.

그런 주인공에게 갑자기 영혼소환 상태창이 뜨고 상태창을 통해 포인트를 얻고, 그 포인트를 통해 영웅들을 소환해서 위기를 극복합니다.


이 소설의 독특한 점이 영웅을 그냥 소환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의 혼을 실제 인물에게 빙의시켜야 한다는 것인데요.

아무나 붙잡아서 빙의시키면 되는 것이 아니라 성별이나 나이 등의 세세한 조건이 있는 점도 흥미로웠습니다.

소환을 위한 포인트가 있어도 충성도가 낮으면 주인공을 배신할 수 있다는 설정 때문에 제한이 있는 것도 재밌었네요.


개인적으로 주인공이 머리는 잘 돌아가는데 그렇게 능력있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영혼을 소환하는 것도 시스템이 조건에 맞는 영웅을 알아서 골라주고, 싸움도 소환된 영웅이 알아서 하고 주인공은 뒤에 숨어있는 그런 형태라 비겁하게 보이기도 했네요.

그래서 시스템이 주인공에게 소환한 영웅 뒤에 숨어있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다고 지적할 때 속이 후련했어요.


삼국지 소설에 등장하는 유비가 주인공의 적이라는 설정은 흥미로웠는데 그에 대응하는 주인공도 딱히 선한 느낌은 아니어서 주인공에게 정이 들지는 않더라고요.

주인공보다는 주인공이 소환하는 영웅들의 개성있는 모습이 더 재밌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