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워킹 대디 01 워킹 대디 1
응시 / KW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보고 예상했는데 주인공이 좀비입니다. 그냥 좀비가 아니라 변종 좀비에게 물려 몸은 좀비가 되었지만 정신은 사람일때와 같은 특별한 좀비예요.

사랑하는 딸과 구조대를 기다리다가 좀비가 되어버린 주인공은 어떻게든 딸을 지키기 위해서 좀비의 몸으로 다른 생존자를 찾아서 합류하게 됩니다.

좀비가 되기 전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있고, 완벽하게 인간의 이성을 가지고 있지만 몸이 좀비여서 그런지 인간의 말을 할 수 없는 한계로 인해 그 과정이 쉽지는 않아요.

하지만 주인공의 간절함과 진심이 통해 주인공의 그룹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좀비가 된 주인공에게는 다른 좀비를 부하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데 완전 사기 능력이지만 그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 주인공에게 고통이 가해진다는 설정이 흥미로웠어요.

이가 다 빠지고 정신을 차릴 수 없을 정도의 끔찍한 두통을 당해야 좀비를 부하로 만들 수 있다는 설정으로 인해 주인공의 희생이 돋보였거든요.

좀비기 때문에 신체적인 훼손에는 큰 영향을 받지 않지만 정신적으로는 패널티가 있다는 것이 주인공이 가진 인간적인 부분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느꼈습니다.


주인공이 접하게 되는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며 좀비가 무서운 게 아니라 사람이 무섭다는 걸 느낄 수 있는 것도 이 소설의 재미 중 하나였네요.

비록 몸은 좀비가 되었지만 마음은 딸을 사랑하는 아빠인 주인공이 멀쩡한 인간들보다 훨씬 인류애가 있고 약한 자를 보호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다는 것이 씁쓸하게 느껴졌습니다.

인류애를 느낄 수 있는 좀비 소설 찾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