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BL] 마 논 트로포
권세연 / 도서출판 쉼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 피아니스트에 완벽주의자인 아버지 밑에서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지만 자신이 천재가 아니란 걸 알기에 힘들어하는 이제.

그런 이제의 앞에 나타난 피아노 천재 재현의 이야기입니다.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아버지를 만족시킬 수 없어서 괴로워하는 이제를 보니까 너무 안타까웠어요.

갑자기 나타나 타고난 실력으로 아버지를 사로잡는 재현을 질투하면서도 그에게 끌리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혼란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안 좋았네요.


은근히 피폐한 분위기가 도는데 재현이 이제를 굉장히 좋아하고 이제가 행복하길 바라면서 이제의 모든 것을 감싸고 받아주려고 노력해서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지는 않아요.

이제 아버지가 이제에게 폭언 퍼붓는 게 제일 피폐했던 것 같습니다.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친아들인 이제와 남인 재현을 대할 때 확연하게 드러나는 온도차였네요.

그냥 마음에 드는 제자를 들이면 되지, 왜 아들에게 과한 기대를 하면서 학대를 하냐ㅂㄷㅂㄷ


천재가 아니었을 뿐이지 이제가 피아노에 아주 재능이 없었던 것은 아닌데 결국 피아노를 관두게 되어서 씁쓸했어요.

그래도 피아노를 그만두면서 홀가분하게 자신의 삶을 살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이제에겐 잘 된 일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