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사랑스러운 나의 르네를 기억하며 (총3권/완결)
모넷트 / FEEL(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생의 기억을 가진 채로 갑작스러운 죽음 뒤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 과정을 반복하는 여주의 이야기입니다.

반복되는 죽음과 다시 시작되는 전혀 다른 삶에 혼란을 느끼는 여주처럼 초반에 저도 많이 혼란스러웠습니다.

어떤 설명 없이 이야기가 갑자기 툭 던져지니까 무슨 이야기인지 파악하기 힘들어서 당황했어요.

1권 중반쯤 읽다 보니 떡밥들이 풀리기 시작해서 괜찮긴 했지만 초반 전개가 좀 아쉽네요.


여주는 총 세 번의 죽음을 맞이했고, 이번이 네 번째 삶인데 참 기구합니다.

첫 번째 삶은 고아로 이상 성욕자에게 거둬져 집사와 함께 추운 길거리를 헤매다가 얼어 죽고, 두 번째 삶은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이유로 바람핀 남편의 내연녀에게 독살, 세 번째 삶은 하녀로 살다가 임신한 상태에서 주인에게 매 맞아 죽음.

항상 예상하지 못한 죽음을 맞이했고, 원하지 않는 새로운 삶에 던져졌기 때문에 여주는 위기 상황에 닥치면 죽음을 두려워해요.


여주가 전생의 기억을 가진 채로 죽음 뒤에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었던 이유가 나름 선의에서 시작된 것이라는 게 안타까웠어요.

상대가 바라지 않는 선의는 그것이 좋은 의도였다고 할지라도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여주를 보면서 느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이기적이죠. 상대의 의견도 물어보지 않고, 당연히 좋아할 거라고 생각하며 타인의 인생을 설계한다니...


은은한 피폐함과 무거운 분위기가 있는데 글은 잘 읽히고 재밌었어요.

언제 어떻게 여주의 삶이 또 끝날지 모른다는 불안함이 있어서 긴장하면서 보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반드시 외전이 나와야 하는 소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왜인지는 끝까지 보시면 알아요ㅜ

저는 여주가 겪었던 모든 일들이 결말을 위한 것이었고, 여주가 직접 선택하고 만들어 가는 삶은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전이 나와야 진짜 완결이라고 생각해요. 

외전 제발 외전!!! 짧은 외전 말고 빵빵한 한 권 분량으로 외전 주세요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