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비비] 이웃집 레지던트 - BB코믹스
타카나시 히로 지음, 박소현 옮김 / Blue Bromance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이 간호사인 렌은 대학병원을 그만두고 종합병원으로 이직하면서 병원의 기숙사로 이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사 첫날에 옆집에 사는 2년차 레지던트 미야마와 마주쳐요.

렌이 동갑에 같은 외과 병동에서 근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미야마가 친근하게 다가오면서 둘은 서서히 친해집니다.

그렇게 좋은 이웃으로 지내던 중 공교롭게도 같은 날, 각자의 애인이 바람을 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서로를 위로하던 둘은 입맞춤을 하게 되는데...


주인공 둘 다 전문직인 경우는 드물어서 흥미로웠는데 생각보다 이야기가 삼삼했어요.

렌의 쓰레기 전 남자친구와 관계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살짝 자극적인 요소가 등장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잔잔한 분위기입니다.

감정선이 나쁘진 않지만, 감정선 보다는 성장에 중점을 맞춘 이야기로 느껴졌어요.

미야마는 렌 덕분에 서툴렀던 일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렌은 전 남자친구 때문에 생긴 트라우마를 미야마와의 관계로 인해 극복하게 되거든요.


둘이 일하는 곳이 병원이라서 일에 관한 에피소드도 상당히 비중이 있는 편이에요.

특히 둘이 연인이 되기 전에는 사적인 만남보단 병원에서 함께 일하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호감을 쌓아가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달달한 분위기는 후반부에나 나옵니다.

전개가 느리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단조롭고 정적인 분위기라서 저처럼 자극적인 이야기에 길들여진 분들은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일과 사랑 모두 열심인 주인공들을 보면서 저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면서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바람직한 커플 이야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